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제일약품, '자큐보정' 런칭 심포지엄 개최

글로벌이코노믹

제약∙바이오

공유
0

제일약품, '자큐보정' 런칭 심포지엄 개최

제일약품은 자큐보정 런칭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제일약품이미지 확대보기
제일약품은 자큐보정 런칭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제일약품
제일약품은 24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자큐보정' 런칭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자큐보정은 제일약품의 자회사 온코닉테라퓨틱스가 지난 4월 국내 제37호 신약으로 허가 받은 위산분비차단제(P-CAB)계열의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이다.
이번 심포지엄은 자큐보정 출시를 앞두고 서울뿐만 아니라 대구, 대전 등 전국 주요 도시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자큐보정과 위식도역류질환에 대한 최신 지견을 공유하고 P-CAB 시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서울 심포지엄은 총 세 가지 세션으로 구성됐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김도훈 서울아산병원 교수가 'GERD의 진단 및 최신 치료 전략'을 주제로 발표하였고 두 번째 세션에서는 오정환 은평성모병원 교수가 'GERD 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소개하였다.
마지막 세번째 세션에서는 김병욱 인천성모병원 교수, 이준행 삼성서울병원 교수, 정대영 여의도성모병원 교수, 최기돈 서울아산병원 교수가 참여한 패널 토론이 진행되어 P-CAB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논의하였다.

제일약품 관계자는 "대한민국 37호 신약으로 개발된 자큐보정은 출시 전부터 시장의 큰 주목을 받았다"며 "의료진과 환자들의 니즈를 충족하는 새로운 치료 옵션으로 빠른 시간 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치료제 공급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