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자상한방병원, 강남구 '건강걷기 체험행사' 의료지원

글로벌이코노믹

제약∙바이오

공유
0

자상한방병원, 강남구 '건강걷기 체험행사' 의료지원

자생한방병원 의료진이 건강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자생의료원이미지 확대보기
자생한방병원 의료진이 건강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자생의료원
자생한방병원은 지난 4일 서울시 강남구보건소가 주최한 ‘제3회 강남구 건강걷기체험’ 행사 의료지원에 나섰다고 7일 밝혔다.

이날 강남자생한방병원 의료진과 임직원들은 강남구 양재천 일대에서 임시진료소를 운영했다. 의료진들은 관절과 근육 부상을 예방하기 위한 스포츠테이핑 요법과 통증 완화를 위한 침 치료를 통해 안전한 걷기 체험 지원했다. 또한 참가자들의 생활 및 운동 습관, 체질 등을 고려한 맞춤형 건강 상담도 병행했다.
'건강한 강남, 1만 보 걷는 당신이 주인공입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약 400여 명의 강남구민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6㎞의 지정 코스를 따라 1만 보 이상 걷기에 도전했으며 걷기 전후의 혈당을 비교하며 건강 증진 효과를 직접 체험했다.

걷기 운동은 심혈관 등 다양한 질환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척추와 관절 건강 관리에도 도움이 되는 운동이다.
자생한방병원 관계자는 "걷기는 운동화 한 켤레만 있으면 일상에서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건강 관리법"이라며 "자생한방병원의 한방의료지원이 지역 사회와 국민의 건강 증진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