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안티푸라민 빅파워 플라스타' 출시
유한양행은 이부로펜 플라스타제 '안티푸라민 빅파워 플라스타'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제품의 주성분인 이부프로펜은 진통, 소염에 효과적이고 안정성이 높은 대표적인 진통제 성분이다. 따라서 강력한 냉찜질 효과를 가진 성분인 멘톨이 포함돼 부착 시 시원한 느낌과 함께 통증을 완화해준다.
또한 이 제품은 대형 사이즈로 허리와 어깨, 등, 허벅지와 같은 넓은 부위에 부착이 가능하고 굴곡진 부위도 부착할 수 있다. 효과는 24시간 지속돼 하루 한장으로 충분하고 테니스나 골프 엘보우처럼 운동으로 인한 근육 통증에도 효과를 나타낸다.
◆동국제약, '마이핏 유기농 레몬즙 100' 출시 3개월 만에 110만포 판매 돌파
동국제약은 뉴트리션 브랜드 마이핏의 '마이핏 유기농 레몬즙 100'이 지난 6월 출시 후 3개월 만에 누적 판매 110만포를 돌파했다. 이 제품은 맛과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한 NFC공법을 사용한 레몬 과즙 100% 제품으로 하루 한 포로 이뤄졌다. 유기가공식품 인증을 받은 이탈리아 시칠리아산 유기농 레몬이 사용됐으며 정제수, 향료, 설탕 등은 포함되지 않았다.
◆GC녹십자, 어린이 감기약 '콜록키즈펜시럽' 출시
GC녹십자는 어린이용 해열 진통제 '콜록키즈펜시럽'을 출시했다. 이 제품의 주성분은 아세트아미노펜으로 두통과 감기, 발열, 통증, 신경통, 근육통, 삔 통증 등의 완화를 도와준다. 체리향을 첨가해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섭취할 수 있도록 복용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5㎖ 용량 소포장 스틱형 제품으로 1회 복용 시 1포씩 스틱 그대로 짜서 복용하면 된다. 개별 포장으로 외출 또는 응급 시 신속하고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이 제품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매 가능하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