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씨엔알리서치, 클롭-트라이얼인포매틱스와 안과 임상분야 혁신 협약 체결

글로벌이코노믹

제약∙바이오

공유
0

씨엔알리서치, 클롭-트라이얼인포매틱스와 안과 임상분야 혁신 협약 체결


왼쪽부터 윤병인 트라이얼인포매틱스 대표, 윤문태 씨엔알리서치 대표, 박상준, 김현준 클롭 대표. 사진=씨엔알리서치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 윤병인 트라이얼인포매틱스 대표, 윤문태 씨엔알리서치 대표, 박상준, 김현준 클롭 대표. 사진=씨엔알리서치

씨엔알리서치는 클롭, 트라이얼인포매틱스와 '다국가안과질환 임상시험에 있어 영상 정보 평가, EMR 연동 및 인공지능(AI) 활용등 임상시험 혁신'을 목적으로 3사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씨엔알리서치는 황반변성, 당뇨망막병증 등 다양한 임상시험을 수행한경험을 바탕으로 임상시험에 있어서 영상데이터에 대한 분석과 실사용증거(RWE) 분야로의 활용과 확장을모색할 계획이다.

클롭은 안과 전문 플랫폼 기업으로 클롭의 애프터눈 플랫폼은 안과 환자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관리하고 분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분석에 있어서 클롭은 AI기술을 활용하여 후보물질의 발굴 등 새로운영역으로의 확장을 지속 도전하고 있다.
트라이얼인포매틱스는 임상시험에 필수적인 IT 솔루션을 보유한 기업으로 영상정보에 대한 임상시험서비스와 분석 서비스에 대하여 많은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클롭과 트라이얼인포맥틱스는각각의 영역에서의 장점을 활용하여 안과 질환의 임상시험에 최적화된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씨엔알리서치와 함께 안과 임상시험에 있어서 글로벌 시장으로확장과 표준화·디지털화에 한발 더 나아갈 계획이다.

씨엔알리서치는 지난 6월 아이바이오코리아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국내 및 다국가에서의 임상시험에 대한 전략적 협업과 임상시험 과제 수주 등을 논의한 바 있다. 또한 지난 2022년 로피바이오와 아일리아 시밀러 임상3상을 계약하고 현재 미국, 유럽, 한국에서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