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제약바이오산책] 유유제약, 재미한인의사협회 학술대회 후원 外

글로벌이코노믹

제약∙바이오

공유
0

[제약바이오산책] 유유제약, 재미한인의사협회 학술대회 후원 外

◆유유제약, 재미한인의사협회 학술대회 후원

왼쪽부터 존 원 재미한인의사협회 회장과 유원상 유유제약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유유제약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 존 원 재미한인의사협회 회장과 유원상 유유제약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유유제약

유유제약은 재미한인의사협회(KAMA) 연례 학술대회를 실버스폰서로 후원했다고 23일 밝혔다. KAMA은 미국의학협회(AMA)로부터 공식 인증을 받은 단체로 지난 1974년 뉴욕과 워싱턴, 시카고를 중심으로 설립됐으며 남가주, 텍사스, 조지아 등 미국 각 지역에서 1만8000여명의 한인 의사들이 활동하고 있다.

유유제약은 지난 2022년부터 3년 연속 재미한인의사협회 학술대회를 후원하고 있으며 향후 미국 제약바이오 시장 진출을 염두에 두고 KAMA와 지속적인 네트워킹을 구축할 계획이다.

◆휴메딕스, 충청북도 '고용우수기업·품질경영우수기업' 수상

휴메딕스CI. 사진=휴메딕스이미지 확대보기
휴메딕스CI. 사진=휴메딕스

휴메딕스는 22일 열린 '제18회 충청북도 기업인의 날' 행사에서 충청북도'고용우수기업'과 '품질경영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고용우수기업은 2년 이상 정상 가동 중인 기업 중에서 고용증가율 및 고용안전성 등을 1차적으로 평가한 후 기업 경영 건전성 및 일자리 성장성, 근로복지환경 조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은 인증패와 함께 근로자 복지비 인센티브를 받으며 수출신용보증 및 수출보험 할인, 해외 수출마케팅 사업 참여시 가산점 부여, 지방세 세무조사 3년 유예 등 각종 혜택이 주어진다.

품질경영우수기업은 품질경영 활동실적과 지역경제 기여도 등 1차 서류평가와 2차 현장평가를 통해 우수한 도내 5개 기업을 선정하고 인증서를 수여한다. 품질활동에 대한 충청북도의 우수지원과 신용보증특례 지원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KIMCo재단, 한-스웨덴 크로스보더 컨퍼런스 개최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모습.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이미지 확대보기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모습.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이하 KIMCo재단)은 오는 11월 4일부터 6일까지 스웨덴 스톡홀롬에서 열리는 '바이오 유럽 2024'와 연계한 '한-스웨덴 크로스보더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KIMCo재단과 스웨덴바이오협회, 비즈니스스웨덴이 공동 주최하고 스웨덴 왕립공학한림원(IVA)과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COMPA)가 후원한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