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메디톡스, 뉴라미스 2종 UAE 허가 획득

글로벌이코노믹

제약∙바이오

공유
0

메디톡스, 뉴라미스 2종 UAE 허가 획득

메디톡스 본사 전경. 사진=메디톡스이미지 확대보기
메디톡스 본사 전경. 사진=메디톡스
메디톡스는 아랍에미리트(UAE) 보건당국(MOHAP)으로부터 히알루론산(HA) 필러 '뉴라미스' 2종의 품목허가를 승인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유럽 제품으로 주요 필러 시장이 형성되어 있는 아랍에미리트에서 메디톡스의 '뉴라미스 딥 리도카인'과 '뉴라미스 볼륨 리도카인'이 허가를 획득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한층 힘을 받게 됐다.
이번에 허가 받은 뉴라미스 라인은 유럽연합(EU)의 CE 인증을 획득했으며, 선진 시장 등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이 높은 제품이다.

메디톡스는 UAE 현지 파트너사 '비엔디 바이오'와의 협업을 통해 뉴라미스의 현지 인지도를 빠르게 높이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또한 뉴메코가 개발한 신규 보툴리눔 톡신 제제 '뉴럭스'의 신규 계약을 연내 체결을 하고 허가 획득을 위한 절차에 착수한다는 목표도 세웠다.
메디톡스 관계자는 "UAE는 중동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 요충지"라며 "뉴라미스의 허가 획득을 계기로 신규 톡신 제제 등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메디톡스 제품의 진출을 빠르게 추진하여 메디톡스의 우수한 품질과 차별성을 중동시장에 선보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K-뷰티의 인기에 힘입어 한국 제품들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현지 시장에서 영업력을 갖춘 파트너사와 함께 UAE를 포함한 기타 중동 지역 진출에도 속도감을 높이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메디톡스가 독자기술로 개발해 출시한 히알루론산 필러 뉴라미스는 10여년간 축적된 다수의 임상 데이터를 통해 제품 효능과 안정성을 입증하며 총 35개국에 판매되며 글로벌 시장에서 프리미엄 필러로 입지를 다졌다.

뉴라미스는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유럽의약품품질위원회(EDQM)에 등재된 히알루론산을 원료로 사용했으며 히알루론산 가교 반응의 효율을 높여 지속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가교제 잔류량을 기준치 이하로 낮춰 붓기, 염증 등의 부작용 가능성도 줄였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