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와이솔루션' 리더스 포럼 개최
LG화학은 히알루론산 필러 '와이솔루션' 핵심 의료진들을 초청해 제품 강점, 브랜드 정체성을 심도있게 논의하는 리더스 포럼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자리는 메디컬 에스테틱 분야 리더로서 품질과 안전성을 제품 선택의 최우선 기준으로 삼는 고객들의 목소리를 글로벌 사업 전략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이와이성형외과 최준형 원장, 톡스앤필의원 이원기 원장, 아루다의원 이병도 원장 등이 성공적 시술 사례를 발표하고 와이솔루션 제품별 사용법을 제안하는 시간을 가졌다.
◆휴젤, 튀니지 의료진 초청 'H.E.L.F 글로벌 워크샵' 성료
◆유비케어, EMR 업계 최초 AI 컨텍센터 시스템 구축
유비케어는 EMR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 컨텍센터(AICC)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 시스템은 AI기술을 활용해 고객 상담을 지원하는 지능형 고객센터로 단순 안내와 반복적인 상담 업무를 제공했던 콜센터 업무를 넘어 AI기반의 혁신기술을 접목한 체계적인 고객관리와 개인화된 상담 서비스가 가능하다. 유비케어는 AICC 구축을 통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의사랑 사용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상담 업무를 보완하고 통화기록 분석 등을 통해 고객 서비스 품질을 높일 방침이다.
AICC 핵심기능인 음성정보에서 문자정보로 자동 변환하는 기능을 통해 상담 중 발생된 이슈 키워드를 기반으로 문의사항 처리를 위한 지식과 정보가 상담원에 자동 매칭되어 제공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객 요청에 보다 신속한 문제 해결과 서비스 대응력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챗봇을 활용한 신규 서비스 채널 확장 등을 통해 서비스 접근성과 업무 효율성도 개선할 예정이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