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지씨씨엘·앱클론·씨엔알리서치, '바이오 의약품 분석법 개발'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글로벌이코노믹

제약∙바이오

공유
0

지씨씨엘·앱클론·씨엔알리서치, '바이오 의약품 분석법 개발' 위한 업무협약 체결

3사 CI. 사진=지씨씨엘이미지 확대보기
3사 CI. 사진=지씨씨엘
지씨씨엘은 앱클론, 씨엔알리서치와 '바이오 의약품 분석법 개발'을 목적으로 3사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업무협약 주요 내용은 △바이오 의약품 분석법 개발 및 검증 항체 기술에 대한 상호 협력 △한국 및 다국가 임상시험 전략 수립 및 수행 △각 사 과제 확대에 따른 인력 및 교육에 대한 지원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사는 앱클론의 치료제 개발의 협력 뿐만 아니라 신약 개발을 진행하는 국내 제약사 및 바이오벤처를 대상으로 3사에서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서비스들을 통합적이고 효율적으로 제공하여 성공적인 임상시험 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앱클론과 지씨씨엘은 바이오 의약품 분석법 개발 및 검증 항체 개발 기술에 대해 협력하고 씨엔알리서치와 함께 한국 및 다국가 임상시험 전략을 수립하고 수행함으로써 글로벌 시장 진출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이종서 앱클론 대표이사는 "개발 초기에 임상시험까지 고려하여 준비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개발사의 입장에서 필요할 수 있는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지원하고자 이러한 협력을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

양송헌 지씨씨엘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은 앱클론에서 신약 개발에서 필수 요소인 항체를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지씨씨엘에서 이를 이용하여 분석법 개발 및 검체 분석을 수행한다"며 "전반적인 임상시험 디자인을 씨엔알리서치가 관리하는 우리의 협력모델로 개발사들의 임상 진행에 든든한 지원군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윤문태 씨엔알리서치 대표이사는 "임상시험에 진입하기 전 신약 개발 초기 단계에서부터 전문성을 발휘하고 있는 파트너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더욱 원활한 임상시험을 진행할 수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은 글로벌 시장 진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