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 지속가능경영보고서 美 갤럭시 어워즈 대상 수상
SK케미칼은 '2024 갤럭시 어워즈'에서 '2023 지속가능 경영보고서'가 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갤럭시 어워즈는 미국 커뮤니케이션즈 전문 기관인 머콤이 주관하는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경영 대회로 전 세계 전문 심사위원단이 창의성과 독창성, 시각적 완성도, 메시지 전달력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수상작을 뽑는다.
올해 경연대회에서 SK케미칼은 연례 보고서-온라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에서 대상에 선정됐다. SK케미칼은 지난 2010년부터 매년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회사 경영실적과 ESG경영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해 이해관계자들과 소통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셀트리온, ESG평가서 2단계 오른 통합 A등급 획득
셀트리온은 한국ESG기준원(KCGS)로부터 ESG 평가에서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 KCGS에 따르면 A등급은 환경, 사회, 지배구조엣서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적절히 갖추고 있으며 비재무적 리스크로 인한 주주가치 훼손 여지가 적은 것으로 인정되는 등급이다. 이같은 등급은 기업 ESG 경영 수준 전반을 참고하는 주요 지표로 한국거랫소는 이를 KRX ESG 투자지수 종목구성에 활용하기도 한다.
◆동아제약, '멜라노사크림' 리뉴얼 출시
동아제약은 기미치료제인 '멜라노사크림'을 리뉴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자사 브랜드인 색소침착치료제 멜라토닝크림의 패밀리룩으로 패키지 디자인을 리뉴얼했다. 밀라토닝크림 대비 주성분인 히드로퀴논이 2배 함유돼 착색이 심한 기미나 검은 반ㄴ점 등에 사용하면 착색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리뉴얼된 제품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매 가능하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