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맞아 맞춤 프로모션 진행
가벼운 마음 전달에 건기식 적절
사은품 제공하며 적극 마케팅 나서
가벼운 마음 전달에 건기식 적절
사은품 제공하며 적극 마케팅 나서

27일 제약업계에 따르면 동아제약과 동국제약, 삼진제약 등 다수의 기업들이 건기식 프로모션을 진행하거나 함께 다른 상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제약사들이 가정의 달인 5월에 맞춰 프로모션을 여는 이유는 건기식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졌기 때문이다. 설이나 추석같은 명절은 아니지만 마음을 전하기에 건기식이 적당하다는 것.
제약업계 한 관계자는 "어린이날을 시작으로 어버이날과 스승의날 등 건기식을 통해 마음을 전하기 적당하기 때문에 제약사들도 이제 가정의 달에 맞춰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며 "단순히 건기식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사은품까지 제공하면서 고객들을 모으고 있다"고 말했다.
대표적으로 동아제약은 건기식 자사몰 'D몰'에서 '선물다가정' 프로모션을 오는 5월 10일까지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7만원 이상 구매시 5000원을 할인하는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50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3명에게 LG프라엘 스킨부스터 BBS1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25만원 이상 구매 고객 중 250명에게는 엑스텐드 BCAA 50서빙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고 전했다.
동아제약은 어린이날 선물용으로 어린이용 건기식 '미니막스'의 베스트셀러 제품군 2개를 구매 시 30%할인하고 단품을 구매해도 20%할인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삼진제약은 오는 5월 11일까지 '가정의 달 선물대전'을 진행한다. 이벤트가 진행되는 동안 구매인증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며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하루엔진 올인원 1개월 분을 선물로 증정한다고 삼진제약은 전했다.
대표제품인 하루엔진 올인원이나 포맨, 포우먼 등을 3개월이나 4개월 패키지로 구매할 경우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하고 그외에도 청담관절, 녹용 흑도라지 진액스틱 등도 판매하고 있다.
동국제약은 오는 30일까지 '가정의달 선물대첩'을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구매 금액에 따른 쿠폰을 제공하며 특정 방법으로 결제 시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동국제약 건강몰에서는 '마이핏 유기농 레몬즙100'을 비롯한 다양한 과즙 에디션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그 외에도 마이핏 시리즈와 산삼배양근진 등을 구매할 수 있다.
특히 동국제약은 선물에 인기가 많은 제품을 선보이는데 건기식뿐만 아니라 화장품인 '마데카크림'과 '뷰티디바이스' 등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뷰티 디바이스와 앰플이 포함된 럭셔리 패키지도 선보인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