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널핏은 간호사를 위한 콘텐츠, 커뮤니티, 제품 등을 전개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간호사 중심의 라이프스타일 혁신'을 핵심 가치로 내세우고 있다. 한림대성심병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외부 전문 브랜드와 함께 간호사 근무환경 개선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 체계를 구축한다.
양 기관은 의료 창업을 희망하는 간호사들에게 창업 관련 교육을 지원하고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또한 간호사를 위한 제품 개발에도 참여한다. 이밖에 △인적·물적 자원 및 정보 교류 △공동사업 발굴 및 교류 활성화 △간호사 대상 창업 아이템 개발 및 실증 등 다양한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형수 한림대성심병원장은 "우리 병원은 환자 중심의 의료 실현을 넘어 간호사를 포함한 모든 의료진이 전문성과 자긍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간호사의 전문성과 경험을 다양한 방식으로 확장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오성훈 널핏 대표는 "병원과의 협력은 널핏이 추구하는 간호사 중심 라이프스타일 혁신의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간호사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