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림대성심병원, '널핏'과 업무협약

글로벌이코노믹

한림대성심병원, '널핏'과 업무협약

한림대성심병원과 널핏 업무협약식 모습. 사진=한림대의료원이미지 확대보기
한림대성심병원과 널핏 업무협약식 모습. 사진=한림대의료원
한림대학교성심병원은 지난 17일 병원 제2별관 3층 화상회의실에서 간호사 라이프스타일 기업인 널핏과 지속 가능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널핏은 간호사를 위한 콘텐츠, 커뮤니티, 제품 등을 전개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간호사 중심의 라이프스타일 혁신'을 핵심 가치로 내세우고 있다. 한림대성심병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외부 전문 브랜드와 함께 간호사 근무환경 개선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 체계를 구축한다.

양 기관은 의료 창업을 희망하는 간호사들에게 창업 관련 교육을 지원하고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또한 간호사를 위한 제품 개발에도 참여한다. 이밖에 △인적·물적 자원 및 정보 교류 △공동사업 발굴 및 교류 활성화 △간호사 대상 창업 아이템 개발 및 실증 등 다양한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형수 한림대성심병원장은 "우리 병원은 환자 중심의 의료 실현을 넘어 간호사를 포함한 모든 의료진이 전문성과 자긍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간호사의 전문성과 경험을 다양한 방식으로 확장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오성훈 널핏 대표는 "병원과의 협력은 널핏이 추구하는 간호사 중심 라이프스타일 혁신의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간호사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