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웹발전연구소 문형남 대표이사 주관으로 진행된 2014년도 SM-스마트앱평가에에 따르면 대신증권의 ‘CYBOS Touch'는 증권 사용자의 이용 편리성에 중점을 두고 주문과정의 실수가 발생하지 않도록 했으며, 무채색 계열의 색상을 이용해 차분하고 깔끔한 사용자 환경 디자인(UI, User Interface)과 사용자 경험 디자인(UX, User experience)을 구현했다.
또한 계좌가 등록되어 있지 않은 고객 또한 SNS계정을 통해 별도 가입없이 체험하기 기능을 이용해 전체 기능들을 살펴볼 수 있고 한번이라도 로그인 과정을 거친 고객은 ‘빠른 관심’ 기능을 통해 여러 단계를 거치지 않고 고객의 관심 종목이나 분야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대신증권 ‘CYBOS Touch’는 '금융상품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해 금융상품 거래에 필요한 계좌개설에서 매매까지 원스톱으로 MTS를 통해 가능하고 클라우드 사이보스 터치 기능을 통해 MTS와 HTS의 자료공유가 가능한 특징 역시 가지고 있다.
다만 “MTS에서 바로 회원가입을 하거나 ID/PW와 관련된 다양한 기능을 좀 더 보강할 필요”가 있다는 지적이 나왔으며 시각장애인 등의 차별화된 접근성 차원에서 비밀번호 보안키패드 버튼에 대체텍스트가 없는등 접근성 차원의 고려가 좀더 반영되야 할것으로 분석됐다.
/글로벌이코노믹 조계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