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탐앤탐스, 창업 지원 공간 '스타트업 카페' 조성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탐앤탐스, 창업 지원 공간 '스타트업 카페' 조성

탐앤탐스와 KDB산업은행은 '스타트업 카페' 오픈을 기념하며 테이프 컷팅식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도균 탐앤탐스 대표, 김수재 KDB산업은행 부행장, 황철주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이사장, 남민우 이사/사진=탐앤탐스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탐앤탐스와 KDB산업은행은 '스타트업 카페' 오픈을 기념하며 테이프 컷팅식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도균 탐앤탐스 대표, 김수재 KDB산업은행 부행장, 황철주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이사장, 남민우 이사/사진=탐앤탐스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박인웅 기자] 탐앤탐스는 KDB산업은행과 함께 스타트업 창업 지원 공간 '스타트업 카페'를 열고 개소식을 진행했다.

'스타트업 카페'는 탐스커버리 강남점에 약 20평 규모로 협업공간과 비즈니스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2015 KDB 스타트업 프로그램'을 통해 2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15개 예비 스타트업 팀들이 이곳에서 사업 기획 및 세미나, 회의 등 창업 전반을 준비할 계획이다. ‘스타트업 카페’는 2016년 3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탐앤탐스와 KDB산업은행,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은 예비 스타트업 팀들을 위해 공간을 제공한다. 창업 준비에 필요한 사무용품과 사무가구, 원활한 무선 인터넷 환경 등도 지원할 계획이다. 매장에서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팀당 월 30만점의 포인트를 제공한다.

김도균 탐앤탐스 대표는 "스타트업으로 시작한 탐앤탐스가 이제는 세계에 대한민국 커피문화를 전파하는 대표 커피브랜드로 성장했다"고 말했다.
박인웅 기자 parkiu78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