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티스트들이 사랑하는 '레플리카룩'? 새로운 유행으로 급부상한 '축구 유니폼'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2

아티스트들이 사랑하는 '레플리카룩'? 새로운 유행으로 급부상한 '축구 유니폼'

레플리카룩을 입은 국내스타이미지 확대보기
레플리카룩을 입은 국내스타
[글로벌이코노믹 이세정 기자] 오버사이즈의 스포티한 축구유니폼을 원피스로 스타일링하거나, 커다란 로고가 돋보이는 화려한 컬러의 티셔츠를 포멀한 팬츠와 함께 연출한 패션피플들을 최근 도심 핫플레이스나 패션매거진에서 쉽게 만나 볼 수 있다. 최근 유행하는 이 패션의 정체는 바로 바로 ‘레플리카룩’이다.

올 썸머 시즌부터 본격적으로 국내에서 유행하기 시작한 레플리카룩은 이미 유럽지역에서는 아티스트들의 퍼포먼스 의상으로 오랫동안 사랑 받아 온 패션 장르이다.
오아시스 전 멤버 노엘 갤러거, 블러, 카사비안 등 유럽을 대표하는 뮤지션들이 공연과 뮤직비디오에서 자신들의 음악적 에너지와 패션을 한꺼번에 표현해 줄 수 있는 퍼포먼스 의상으로 축구 유니폼을 선호하고 있다.

그 영향으로 전세계 음악과 패션 매체를 통해 레플리카룩이 전파되면 전세계적인 유행으로 점차 자리잡게 됐다.
레플리카룩을 입은 해외스타이미지 확대보기
레플리카룩을 입은 해외스타
최근 국내에서도 레플리카룩을 입은 국내 스타들의 모습이 최근 부쩍 눈에 띄며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스타일리쉬한 일상패션으로 정평이 나있는 방탄소년단의 랩몬스터가 지난 8월 16일, SNS를 통해 공개한 PSV 아인트호벤 유니폼 패션이 온라인을 통해 빠르게 전파되며 큰 화제에 오른 바 있으며, 새 앨범으로 활동 중인 치타 또한 애버튼 유니폼으로 중성적인 섹시함을 어필한 인터뷰 화보를 진행 해 팬들에게 큰 반응을 일으킨 바 있다.

정통 축구 브랜드 엄브로는 에버튼, 웨스트햄, 아인트호벤 등 유명 축구클럽의 레플리카 져지를 한정 출시 하며 국내 최대 스트리트 커뮤니티로 유명한 무신사닷컴과 함께 촬영 한 새 화보를 지난 8월 20일 공개 했다.

국내 유명 댄서들과 함께 촬영 된 이번 화보는 새로 등장한 유행 아이템을 더욱 패셔너블하게 연출 하는 법을 제시하고 있어, 레플리카룩 유행에 맞춰 가장 빠른 마케팅을 전개하는 브랜드로 주목 받고 있다.

각자의 개성을 다양하게 표현 할 수 있으며, 보다 트렌디하고 활동적인 룩을 연출 할 수 있는 최신 트렌드룩인 레플리카 티셔츠로 유러피안 감성의 스트리트룩을 연출로 자신만의 자유로운 퍼포먼스를 즐겨보자.
이세정 기자 sjl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