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이코노믹 박노중 기자] 슈퍼푸드 중 하나로 잘 알려져 있는 연어는 맛뿐만 아니라 영양소까지 고루 갖추고 있어 최근 국내 소비량이 급격히 늘고 있다. 이에 창업시장에도 연어가 대세로 떠오르고 있으며 다양한 연어전문점들이 생겨나고 있는 실정이다.
그 중 차별화 전략을 내세워 무서운 흥행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연어전문점이 있어 화제이다. ‘육회한 연어’는 다른 연어전문점과는 다르게 육회와 연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불쭈구미&주먹밥은 육회한 연어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메뉴이다.
육회 9,900원, 연어 무한리필이라는 파격적인 아이템으로 현재 인천 청라점, 강서구청점, 구로디지털단지역점, 미아삼거리점, 판교점, 연신내점 등 활발한 가맹 개설 추이를 보이고 있으며, 홍대본점의 경우 월 매출 2억 선, 영등포점의 경우 월 매출 1억2천 선을 자랑 중에 있다.
인기 포차창업, 주점창업아이템으로 손꼽히고 있는 ‘육회한연어’의 창업시장 장악은 바로 본사의 적극적인 지원에 있다. 본사가 갖춘 탄탄한 물류시스템 덕에 안정적인 물류공급과 마진율 확보가 가능할뿐더러 본사의 대대적인 광고 마케팅 또한 창업성공에 힘을 싣고 있다.
또한 간단한 메뉴구성으로 매장 운영과 인력구성이 타 업종에 비해 쉬우며, 30평 기준 5천만원 이하의 저렴한 비용만으로 창업이 가능해 요즘 같은 불경기에 제격인 소자본창업아이템이라는 평을 얻고 있다.
소자본창업, 부부창업, 청년창업이 가능한 ‘육회한연어’의 가맹비는 300만원, 교육비는 200만원이며 인테리어와 기존주방설비의 재사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