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광수 이춘희 팝핀 등 명인들이 꾸미는 송년 음악회 '한국인, 흥! DNA'…22일 오후 7시 정부세종청사 대강당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10

이광수 이춘희 팝핀 등 명인들이 꾸미는 송년 음악회 '한국인, 흥! DNA'…22일 오후 7시 정부세종청사 대강당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한국 전통문화를 이끌고 있는 명창·명인들이 꾸미는 송년 특별 음악회 '한국인, 흥! DNA'가 오는 22일 오후 7시 세종특별자치시에 위치한 정부세종청사 6동 대강당에서 열린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과 KTV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행정자치부, 세종특별자치시청이 후원하는 이번 콘서트는 판소리와 강강술래, 남사당놀이 등 다수의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을 보유하고 있는 우리 전통예술의 우수성과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90분 동안 펼쳐질 이번 공연에선 비나리의 명인 이광수의 ‘판굿-비나리’와 중요무형문화재 제57호 경기민요 예능보유자 이춘희의 ‘아리랑 연곡’, 젊은 소리꾼 이희문의 ‘신고산타령·궁초댕기’, 남상일·박애리의 ‘춘향가 중 사랑가 대목’을 만날 수 있다.

여기에 박애리·팝핀현준 부부가 함께 출연해 판소리와 팝핀이 어우러지는 무대를 선보이고, 국립국악원 무용단의 처용무, 중요무형문화재 3호 줄타기 명인 권원태의 줄타기 공연과 윤명화 무용단의 강강술래 등 다채로운 순서가 더해진다.
이번 공연에 세종시 인근 지역의 장애인·다문화가족 100명을 초대해 모두가 함께 하는 송년 음악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노정용 기자 noj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