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스타벅스-미래부-청년위, 창업카페 시즌2 진행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스타벅스-미래부-청년위, 창업카페 시즌2 진행

(오른쪽부터)이석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대표, 최양희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박용호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위원장/사진=스타벅스커피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오른쪽부터)이석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대표, 최양희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박용호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위원장/사진=스타벅스커피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박인웅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와 미래창조과학부(이하 미래부),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이하 청년위)가 29일 창업카페 프로그램의 활성화를 위한 발대식을 진행했다.

이날 다양한 발명품 전시와 대표 학생들의 활동 사례 소개하는 창업경진대외 설명회를 시작으로 박용호 청년위 위원장이 창업카페 활성화 계획을 발표했다. 최양희 미래부 장관은 '더 나은 미래를 향한 도전'을 주제로 하는 강연을 했다.
이어서 이석구 스타벅스 대표이사, 최양희 미래부 장관, 박용호 청년위 위원장이 패널로 나서는 토크 콘서트를 진행했다.

이병엽 스타벅스 커피대사가 시애틀의 스타벅스 1호점을 기념해 출시된 원두인 '파이크 플레이스 로스트'를 주제로 커피세미나를 진행했다. 지난 1971년 시애틀 파이크 플레이스 시장에서 커피 원두를 로스팅하는 작은 매장에서 출발해 현재 세계 70개국에서 집과 사무실을 떠난 대표적인 제3의 공간이 된 스타벅스 창업 이야기를 소개했다.
스타벅스는 지난해 11월 미래부, 청년위와 함께 창업카페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청년 창업가들의 커뮤니티 활성화를 지원 중이다.

지금까지 카셰어링 서비스 업체인 김지만 쏘카 대표, 박종환 록앤올 대표 등의 명사와 함께 모두 8번의 창업카페 행사를 진행했다.

스타벅스는 창업카페 개최 장소를 명동길점에 이어 신촌명물거리점, 건국대점, 광운대점 등 대학가 지역 매장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석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대표이사는 "스타벅스 매장이 커피를 즐기는 것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정보 교류와 소통의 공간이 되어 미래부, 청년위에서 추진하는 청년 창업 지원과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인웅 기자 parkiu78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