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이코노믹 김영삼 기자] 글로벌 호텔 체인 루브르호텔그룹의 한국 자회사 골든튤립코리아㈜(대표 김민수)는 오는 13일 저녁 7시 서울 중구에 위치한 골든튤립엠서울호텔에서 미국 하버드대학교 아카펠라 그룹 ‘크로코딜로스(Krokodiloes)’의 무료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공공외교 전문기관인 한국국제교류재단(KF)의 초청으로 이번에 방한한 크로코딜로스는 1946년에 창설된 하버드의 첫 아카펠라 그룹으로 총 12명의 하버드 학부생들로 구성돼 있다. 크로코딜로스는 이번 방한 기간 동안 골든튤립엠서울호텔에서 머물며, 호텔 투숙객 및 관광객, 초청 인사, 주변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아름다운 화음을 선사한다. 이날 13일 골든튤립엠서울호텔에서의 첫 공연을 시작으로, 14일 서울, 15일 시흥, 16일 전주에서도 직접 관객들을 만나 열정적인 무대 매너와 함께 환상적인 하모니를 선보일 예정이다.
매년 여름 10주간의 투어를 기획, 전세계 관객들과 만나는 전통으로 유명한 크로코딜로스는 세계적인 음악가 레너드 번스타인(Leonard Bernstein)으로부터 “영혼을 어루만지고 하루를 풍요롭게 만들 줄 아는 재능을 갖고 있는 그들의 공연은 모든 이에게 놀라움을 안겨준다"라고 극찬을 받은 바 있다. 이 외에도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콘서트 및 5회에 걸친 카네기 홀 공연, 빌 클린턴 미국 대통령, 프라납 무케르지 인도 대통령과 같은 국가원수 초청 공연, 홍콩 반환식 공연 등의 다양한 경력을 자랑한다.
골든튤립코리아㈜ 김민수 대표는 “세계적인 아카펠라 합창단의 골든튤립엠서울호텔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면서 “골든튤립에서 머물며 여행과 공연에서의 피로감을 안락함으로 해소함은 물론, 한국 관객들과의 만남을 더욱 뜻깊은 추억으로 간직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루브르호텔그룹은 프랑스에 본사를 두고 있는 최상급 글로벌 호텔 체인이다. 현재 로얄튤립(Royal Tulip), 골든튤립(Golden Tulip), 골든튤립에센셜(Golden Tulip Essential), 키리야드(Kyriad), 컴파닐(Campanile), 프리미에르클라세(Premiere Classe) 등 1성부터 5성까지 6개의 다양한 호텔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03joongbu@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