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어드벤처'는 문화창조벤처단지의 입주기업 홍당무가 스튜디오더블유바바(주)·KBS와 공동 제작한 15분짜리 52부작 애니메이션이다.
중국 서안시와 중국티비예술가협회 카툰예술위원회가 공동 주관한 신광국제어워즈는 매년 유럽, 미주, 아시아, 오세아니아 등 전 세계 약 20여개 국가의 2000여개 애니메이션, 만화, 캐릭터작품이 참여한다. 애니메이션 영화, 애니메이션 TV시리즈, 만화 등 총 12개 분야에서 새로운 트렌드를 기준으로 우수 작품을 선발한다.
지난 24일 KBS 1TV를 통해 정식 방영을 시작한 '매직어드벤처'는 매직랜드의 공주 올리비아와 인간세계의 잭·벨라 남매 등 매직키즈들이 어둠의 마법사 '다크'에 맞서 매직랜드를 지키는 믿음과 성장 이야기다. 특히 ㈜이퓨쳐와 공동개발해 글로벌 시장에서 호평 받았던 학습만화를 원작으로 탄탄한 스토리를 더해 완성한 작품이다.
'매직어드벤처'는 지난 2014년 'KBS애니메이션공모'에 선정되면서 본격적인 제작사업을 시작했다. 이후 교보문고, 이퓨쳐,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센트럴투자파트너스가 속속 파트너로 참여했으며,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15년 가족용 애니메이션 본편 지원사업'과 서울산업진흥원의 '2015년 캐릭터상품화 개발 지원사업'에도 선정됐다.
또한 지난 5월 국내 최정상 아이돌 그룹 샤이니의 멤버 키(Key)가 부른 주제곡 'Key Of Secret'의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 공개 하루만에 2만 뷰를 넘으며 화제를 모은바 있다.
홍당무 강호양 대표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는 한편 다양한 해외배급에 청신호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여러 호재를 기반으로 cel벤처단지 입주기업들과의 다양한 콘텐츠 융·복합을 활발히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노정용 기자 noj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