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그룹의 미스터피자가 5월 고객 감사 행사로 ‘미피프렌즈 1만원 즉시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스터피자 홈페이지 VIP 이용고객,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게 18일부터 문자로 발송되며 2만5000원 이상 주문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할인쿠폰은 1인 1매 1회로 사용이 제한되며 미스터피자 전 매장에서 6월14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 강강술래, 피규어뮤지엄 협업 문화마케팅
전한의 한식문화브랜드 강강술래가 가정의 달에 맞춰 피규어뮤지엄W와 협업을 통한 문화마케팅 진행으로 고객동심을 자극하고 나섰다. 자사 페이스북을 통해 이벤트 당첨자 30명에게 피규어뮤지엄W 관람권 증정과 강강술래 전 지점 방문 시 자가제면한 냉면쿠폰도 무료로 제공한다.
◇ 두끼떡볶이, 매달 3~4개 매장 지속 오픈
두끼떡볶이가 매달 3~4개 매장을 지속적으로 오픈하고 있다. 4월에만 광주 롯데아울렛월드컵점, 목포 하당점, 포항 중앙점, 서울 양평점 등을 오픈한데 이어 이달에는 수원 영통점과 홈플러스 잠실점을 열었으며 6월에도 수원역점, 원주단구점, NC야탑점, NC강서점 등의 오픈이 예정돼 있어 프랜차이즈 2년만에 5월 현재 106여개 매장을 운영하게 된다.
◇ 네네치킨, 서울시립대 축제 시식행사 진행
네네치킨이 17일 저녁 서울시립대학교 축제를 방문해 학생들을 위한 치킨 시식행사를 진행했다. 네네치킨은 행사장을 방문한 학생 중 자사 페이스북 페이지에 ‘좋아요’를 누르고 이를 인증한 학생을 대상으로 시식차에서 갓 튀긴 크리미언 치킨, 핫블링 치킨을 무료로 제공했다. 또 학생들이 축제를 더욱 신나게 즐길 수 있도록 룰렛 이벤트도 함께 진행했다.
◇ 하남돼지집, 매장 지원 서비스 스토어닥터 도입
하남돼지집이 가맹점주 매장 지원 서비스인 스토어닥터를 도입한다. 스토어닥터 운영을 위해 직영점 점장과 본사 교육 및 마케팅 직원들로 구성된 지원팀을 매장에 직접 파견해 이론 교육부터 손님을 대하는 서비스 교육, 현장에서 단점 및 고객 불만 요소 등을 파악 후 개선할 수 있는 방법, 마케팅 등을 지원해 가맹점의 매출 향상에 도움을 준다는 계획이다.
◇ 생활맥주, 비어요가 소개 이벤트
생활맥주와 클래스픽이 함께 ‘비어요가’를 소개하기 위해 마련했다. ‘비어요가(Beer Yoga)’ 또는 ‘브루요가(Brew Yoga)’라 불리는 이 운동은 맥주를 마시면서 하는 요가로, 2015년 베를린의 비어요가(BierYoga)에 의해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생활맥주의 특색 있는 비어요가 프로그램은 오감으로 맥주와 요가를 즐길 수 있는 섹션으로 이루어져 참가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