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편성표에 따르면 8월 16일(수요일) 저녁 6시 10분 MBC 시사/교양 프로그램 ‘생방송 오늘저녁’이 방송된다.
이날 MBC ‘생방송 오늘저녁’ 662회 에서는 숙대입구/숙대역 찜치닭(찜닭+후라이드치킨+닭볶음탕) 맛집, 종로 낙곱새전골(낙지+곱창+새우 전골)맛집, 샤로수길(서울대입구역) 샐러드 맛집, 함평 모녀 떡집 등 4곳을 소개해 눈길을 끈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의 ‘미식탐험’에서 찾아간 ‘찜치닭(찜닭+후라이드치킨+닭볶음탕)’ 맛집은 서울 용산구 청파로에 위치한 ‘치킨대학교(숙대본점)’다.
이 집의 대표메뉴 ‘찜치닭’은 찜닭+후라이드+닭볶음탕이 모두 나오는 메뉴로 닭 한마리 반의 양인 ‘찜치닭(찜닭+후라이드치킨+닭볶음탕)’의 가격은 2만2900원이다.
이어 MBC ‘생방송 오늘저녁’의 ‘미식탐험’에서 찾아간 ‘낙곱새 전골(낙지+곱창+새우 전골)’ 맛집은 서울 종로구 종로26길에 위치한 ‘대성식당’이다.
이 집에서 맛볼 수 있는 매콤한 ‘낙곱새 전골(낙지+곱창+새우 전골)’의 가격은 ‘낙곱새 전골(낙지+곱창+새우 전골)’ (소) 1만8000원, ‘낙곱새 전골(낙지+곱창+새우 전골)’ (중) 2만5000원, ‘낙곱새 전골(낙지+곱창+새우 전골)’ (대) 3만2000원이다.
‘낙곱새 전골(낙지+곱창+새우 전골)’ 외 ‘낙지소곱창전골’이 있으며 모든 전골 메뉴에는 소곱창, 낙지, 햄, 제육, 삽겹살, 우동, 당면, 수제비, 라면, 만두, 새우, 야채, 볶음밥 등의 추가메뉴를 더해 먹을 수 있다.
이 집은 “창업 30년 넘은 추억의 먹자골목 원조 식당으로 낙지곱창 등 저렴한 가격으로 지금까지
판매 하고 있습니다. 낙지, 곱창등 식자재를 국내산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 낙지곱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통영굴 은 산지에서 직송 신선한을 유지합니다.”라고 가게를 소개한다.
그리고 MBC ‘생방송 오늘저녁’의 ‘대박의 신’ 코너에서는 샐러드 사업으로 연 매출 7억 원을 기록하고 있는 장지만(30세), 이운성(27세)씨의 사업성공 비결을 알아본다.
이들이 운영하는 샐러드 가게는 서울 관악구 봉천동(서울대입구역/샤로수길)에 위치한 ‘스윗밸런스’로 12가지의 종류가 있는 샐러드의 가격은 7500원~1만3900원대다.
한편 MBC ‘생방송 오늘저녁’의 ‘이 PD의 세상속으로’에서 소개한 두 모녀의 애틋한 사연이 담겨 있는 떡집은 전남 함평군 손불면 양재리에 있는 ‘손불떡집’이다.
백지은 기자 chach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