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S 2TV 드라마 스페셜⑩ 강연정×김정현×민진웅 '까까머리의 연애' 줄거리·등장인물·몇부작?

글로벌이코노믹

KBS 2TV 드라마 스페셜⑩ 강연정×김정현×민진웅 '까까머리의 연애' 줄거리·등장인물·몇부작?

KBS 2TV 드라마 스페셜⑩ 강연정×김정현×민진웅 '까까머리의 연애' 줄거리·등장인물·몇부작? 11월 5일(일요일) KBS 2TV 방송편성표에 따르면 밤 10시 40분 ‘2017 KBS 드라마 스페셜’의 열 번째 드라마 ‘까까머리의 연애’가 방송된다. 총 1부작으로 꾸며진 단막극 ‘2017 KBS 드라마 스페셜 - 까까머리의 연애’에서는 강연정(유지율 역), 김정현(배치환 역), 민진웅(윤시우 역), 이정은(영희 역), 오나라(재희 역)등의 배우가 출연해 “뇌종양이 재발한 꽃다운 나이 26살 여자, 자신의 머리를 까까머리로 밀어준 남자와 생애 마지막 일탈을 하게 되는 휴먼 멜로 드라마”를 그려낸다. /사진=KBS 드라마 스페셜 10부 '까까머리의 연애' 공식 스틸컷이미지 확대보기
KBS 2TV 드라마 스페셜⑩ 강연정×김정현×민진웅 '까까머리의 연애' 줄거리·등장인물·몇부작? 11월 5일(일요일) KBS 2TV 방송편성표에 따르면 밤 10시 40분 ‘2017 KBS 드라마 스페셜’의 열 번째 드라마 ‘까까머리의 연애’가 방송된다. 총 1부작으로 꾸며진 단막극 ‘2017 KBS 드라마 스페셜 - 까까머리의 연애’에서는 강연정(유지율 역), 김정현(배치환 역), 민진웅(윤시우 역), 이정은(영희 역), 오나라(재희 역)등의 배우가 출연해 “뇌종양이 재발한 꽃다운 나이 26살 여자, 자신의 머리를 까까머리로 밀어준 남자와 생애 마지막 일탈을 하게 되는 휴먼 멜로 드라마”를 그려낸다. /사진=KBS 드라마 스페셜 10부 '까까머리의 연애' 공식 스틸컷
[글로벌이코노믹 백지은 기자] 11월 5일(일요일) KBS 2TV 방송편성표에 따르면 밤 10시 40분 ‘2017 KBS 드라마 스페셜’의 열 번째 드라마 ‘까까머리의 연애’가 방송된다.

총 1부작으로 꾸며진 단막극 ‘2017 KBS 드라마 스페셜 - 까까머리의 연애’에서는 강연정(유지율 역), 김정현(배치환 역), 민진웅(윤시우 역), 이정은(영희 역), 오나라(재희 역)등의 배우가 출연해 “뇌종양이 재발한 꽃다운 나이 26살 여자, 자신의 머리를 까까머리로 밀어준 남자와 생애 마지막 일탈을 하게 되는 휴먼 멜로 드라마”를 그려낸다.

방송안내에 따르면 ‘2017 KBS 드라마 스페셜 - 까까머리의 연애’ 줄거리에 대해 “연애는 느닷없이 찾아오기에 삶의 끝에서 시작될 수도 있다. 끝에서 시작돼도 연애는 달콤하고, 능청스럽게 용기를 낳는다. 그래서, 지율은 생애 끝에서 마지막 연애를 선택한다. 그녀를 응원하며 우리가 죽는 순간까지 사랑하면 좋을 이유를 그려보고자 했다.”라고 전했다.

그리고 ‘2017 KBS 드라마 스페셜 - 까까머리의 연애’에 등장하는 주요인물 안내에 따르면 여주인공 ‘유지율’은 “악성 교모세포종. 1년 전 수술한 머릿속 종양이 또 다시 재발했다. 좀 시크하고 가끔 엉뚱한 게 흠이지만 유치원 선생답게 모범적이고 긍정적으로 살아가던 그녀였다. 무심하게 재발한 종양 때문에 삶의 의욕이 또 한 번 바닥을 치던 날, 하필 전 남친을 봐버렸다. 그의 행복한 미소를 보자 순간 욱! 도발적인 원망의 화살을 쏘고 마는데, 그게 배치환에게 꽂히면서 그녀의 일상이 꼬인다.”
유지율의 일상을 꼬은(?) 남자 배치환이라는 인물은 “낮에는 미용실 보조. 밤에는 수컷 꽃뱀. 직업에 어울리는 광채외모에‘내 멋대로’식 배짱 소유. 그가 말을 섞는 여자란 돈이 겁나게 많거나 비주얼이 식겁하게 죽이거나... 근데 그 어디에도 낄 턱이 없는, 더구나 머리마저 고장 난 지율과 엮이게 된다. 무섭고...내 머리도 고장 나는 것 같고..그렇다.”

한편 총 10편의 이야기를 펼쳐내는 ‘2017 KBS 드라마 스페셜’은 “다양하고 완성도 있는 이야기로 제작된 단편드라마를 담은 프로그램”으로 앞서 ‘우리가 계절이라면’, ‘만나게 해, 주오’ ‘당신은 생각보다 가까이에 있다’ ‘혼자 추는 왈츠’ ‘정마담의 마지막 일주일’ ‘강덕순 애정변천사’ ‘나쁜 가족들’ ‘우리가 못 자는 이유’ ‘SLOW(슬로우)’ 등 9편을 공개했다.

2010년 시즌1을 시작으로 2017년 시즌8을 맞은 ‘2017 KBS 드라마 스페셜’은 지난 9월 3일 시작해 금일 방송을 마지막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백지은 기자 chach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