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이코노믹 백지은 기자] 11월 24일(금요일) KBS 2TV 편성표에 따르면 KBS 2TV 시사/교양 프로그램 ‘VJ특공대’ 883회가 방송된다.
이날 ‘VJ특공대’에서는 ‘VJ가 되어주세요! 순천’ ‘백발의 하숙생들’ ‘특공 작전! 숨은 맛집을 찾아라 –양구’ ‘제주 감귤 대소동’ 코너로 진행된다.
특히 KBS 2TV ‘특공 작전! 숨은 맛집을 찾아라’ 코너에서는 언론을 통해 알려진 식당이 아닌 현지인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식당을 수소문 하여 숨은 맛집을 찾는다.
제작진이 찾아간 곳은 동쪽으로는 인제군, 서쪽으로는 화천군, 남쪽은 춘천시 그리고 북쪽은 휴전선을 사이에 두고 북한의 창도군, 금강군과 경계를 이루고 있는 강원도 양구이다.
제작진은 현지에서 어렵게 현지인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양구군의 숨은 맛집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VJ특공대' 제작진이 어렵게 찾아낸 양구군의 대표 먹거리 ‘시래기’ 는 양구군을 대표하는 음식으로 손색이 없어 눈길을 끈다.
['VJ특공대' 선정 양구군 맛집 리스트]
■ KBS 2TV ‘VJ특공대’ 시래기불고기 전골 맛집- 강원도 양구군 ‘백토미가’
‘VJ특공대’에서 소개한 숨은 맛집은 강원도 양구군 방산면 장거리길에 위치한 ‘백토미가’이다.
이 집의 대표 메뉴인 시래기불고기 전골은 이 집만의 노하우로 시래기와 소고기의 황금비율에 된장으로 양념하여 맛이 일품이다.
‘VJ특공대’에서 소개된 시래기불고기 전골은 1만원(1인분,수입산 소고기), 1만 5000원(1인분,국내산 소고기)이고, 공기밥은 별도이다.
■ KBS 2TV ‘VJ특공대’ 시래기 두부조림 맛집- 강원도 양구군 ‘정주골’
‘VJ특공대’에서 소개한 숨은 맛집은 강원도 양구군 해안면 땅굴로에 위치한 ‘정주골’이다.
이 집의 대표 메뉴인 시래기 두부조림은 이 집만의 비법인 고추장으로 간을 하여 손님들에게 인기다.
‘VJ특공대’에서 소개된 시래기 두부조림은 6000원(1인분, 2인이상)이고, 그 외 정주골 정식 1만 2000원(1인분, 2인이상), 갈치조림 정식 1만 3000원(1인분, 2인이상), 시래기 산채비빔밥 7000원 등의 메뉴도 맛볼 수 있다.
백지은 기자 chach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