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이코노믹 백지은 기자] 12월 4일(월요일) SBS TV편성표에 따르면 오후 10시 SBS 월화드라마 ‘의문의 일승’ 5회~6회가 방송된다.
그 가운데 SBS 월화드라마 ‘의문의 일승’의 숨겨진 이야기를 파악할 수 있는 기획의도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SBS 월화드라마 ‘의문의 일승’은 “열 다섯에 우연히 살인사건을 발견하고 신고했던 소년은 살인범이 돼버리고 푸르디 푸른 젊은 날들을 통째로 교도소에 묻어야 했다.
소년의 비극은 우연도 불운도 실수도 아니었다. 경찰의 편견, 검찰의 게으름, 법원의 무관심 때문이었다. 그 날 이후 소년에게 국가는, 삶을 빼앗아간 폭력이자 야만일 뿐이었다.
그래서 보여주고 싶었다. 빼앗긴 삶을 고스란히 되찾기 위해 골리앗의 멱살을 잡는 다윗을. 부서진 시간을 온전한 미래로 만들기 위해 벌이는 통쾌한 싸움판을. 싸워야 낫는 상처도 있으며, 진정한 승리는 복수가 아닌 회복임을.”이라고 전한다.
한편 총 40부작으로 꾸며진 SBS 월화드라마 ‘의문의 일승’은 “'누명 쓴 사형수'에서 '어쩌다 탈옥수'가 된 의문의 한 남자, 그가 이젠 '가짜 형사 오일승'이 돼 숨어 있는 적폐들을 쳐부순다. 가짜 형사 오일승의 인생 몰빵 배짱 활극”을 펼쳐낸다.
SBS 월화드라마 ‘의문의 일승’에서는 윤균상, 정혜성, 김희원, 도기석, 강신효, 최원영, 임현식, 전국환, 김영필, 윤유선, 박성근, 오승훈, 김동원, 장현성, 전성우, 김다예, 전익령, 윤복인, 최대훈, 문우진, 전노민, 윤나무 등의 배우가 출연한다.
월화드라마 ‘사랑의 온도’ 후속으로 편성된 SBS 새 월화드라마 ‘의문의 일승’은 1회 시청률 5.0%, 2회 5.4%, 3회 4.5%, 4회 4.9%를 기록했다. (닐슨코리아 제공)
백지은 기자 chach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