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KBS 2TV ‘VJ특공대’에서 언론을 통해 알려진 식당이 아닌 현지인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식당을 수소문 하여 숨은 맛집을 찾는 ‘특공 작전! 숨은 맛집을 찾아라’ 코너에서는 경기도와 강원도에 접해 있어 자연이 낳은 먹거리가 풍부한 경기도 양평군을 찾아간다.
그 가운데 'VJ특공대' 제작진이 어렵게 찾아낸 경기도 여주시의 대표 먹거리는 바로 ‘언나무 닭백숙’ 이다.
['VJ특공대' 선정 경기도 양평군 맛집 리스트]
■ KBS 2TV ‘VJ특공대’ 엄나무 닭백숙 맛집- 경기도 양평군 ‘고향식당’
‘VJ특공대’에서 소개한 숨은 맛집은 경기도 양평균 용문면(신점리)에 위치한 엄나무 닭백숙 요리 전문점 ‘고향식당’이다.
이 집의 대표 메뉴 엄나무 닭백숙은 직접 재배하는 채소에 낙지까지 더해져 푸짐한 양을 자랑한다. 닭백숙을 먹은 후 진한 국물에 누룽지와 녹두를 넣고 죽을 끓이면 보약과 다름없어 손님들에게 인기다.
‘VJ특공대’에서 소개한 엄나무 닭백숙은 5만 5000원이며, 그 외 능이버석백숙 6만원, 옻닭 6만원,산나물 더덕구이 밥상 1만 3000원(2인이상 주문가능), 더덕구이 1만원 등의 메뉴도 맛 볼 수 있다.
한편 이날 방송된 ‘VJ특공대’ 889회는 오는 1월 15일(월요일) 오후 1시 50분 KBS 2TV ‘VJ특공대’ 재방송을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백지은 기자 chach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