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은 QR코드와 여권 자동 인식 기능을 도입해 멤버십 회원가입 소요시간을 1분 미만으로 줄였다고 19일 밝혔다. 멤버십 가입은 신라면세점 매장 포스(POS), 안내 리플렛, 안내데스크에 노출되어 있는 QR코드를 찍으면 자동으로 연결되는 회원가입 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웨이보 등 신라면세점 SNS 채널에서도 가입할 수 있다.
◇롯데마트 의류 PB ‘테’, 냉감 소재 의류 출시
롯데마트는 PB(자사 브랜드) ’테(TE)’ 냉감 소재 의류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홈웨어, 일상복, 비치웨어 등 바캉스룩으로도 활용 가능한 여성의류 4종, 남성의류 8종, 아동 의류 3종 등 총 15종이다. 다른 브랜드의 냉감 소재 의류 대비 30% 이상 저렴한 1만5900원에서 3만5900원에 판매한다.
◇홈플러스, ‘와인 디스커버리’ 론칭
홈플러스는 프리미엄 와인을 1만원대에 선보이는 ‘와인 디스커버리’ 시리즈를 론칭했다고 19일 밝혔다. ▲남프랑스 마스 드 도마스 가삭의 ‘물랭 드 가삭’ ▲칠레 까시예로 델 디아블로의 ‘까시예로 리제르바 에스페셜’ ▲미국 프레이 브라더스의 ‘레드우드 크릭’ ▲호주 그랜트 버지의 ‘그랜트 버지 GB’ 등을 준비했다. 가격은 1만4900원이다.
◇GS25, 하이패스 단말기 판매
GS25가 한국도로공사와 손잡고 19일부터 하이패스 단말기를 판매한다. 이번에 판매하는 모델은 무선 적외선(IR) 방식 상품으로 유선을 별도로 설치 할 필요가 없다. 선불·후불·자동충전 등 모든 하이패스 카드와 호환이 된다. 판매 가격은 3만9800원이다. 통신사 카드 적용시 최대 10% 할인된다. 중부권 지역 1500여개 점포에서 시범 판매하고, 다음달부터 전국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미니스톱, ‘마라치킨바’ 2종
미니스톱은 마라소스를 사용한 순살치킨 ‘마라치킨바’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마라치킨바’는 부드러운 닭 다리 살에 마라소스를 조미해 마라 특유의 매운맛이 가미되어 색다른 순살치킨이다. 가격은 1600원이다. 500원을 더 내면 FF전용 펩시콜라 혹은 FF전용 망고팩을 세트로 즐길 수 있다.
◇CU, 워너원 굿즈 예약 판매 시작
CU(씨유)가 이달 19일부터 인기 아이돌 그룹 워너원(Wanna One)의 공식 굿즈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교통카드, LED 네임 선풍기, 우산 등을 준비했다. 상품별로 이달 19일부터 8월 말까지 순차적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CU(씨유)에서 사전예약 구매서를 작성해 카운터에 접수만 하고 해당 입고일에 점포를 방문해 상품을 수령하면 된다.
◇GS25, 웰빙 음료 선봬
GS25는 스테디셀러 ‘야쿠르트’를 대용량 제품으로 만든 ‘그랜드’에 타우린, 울금과 복합비타민 성분을 추가한 ‘유어스 그랜드 리프레시’ 판매를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100% 수박으로 만든 ‘유어스 100% 수박주스’도 출시했다.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과 손잡고 개발한 ‘유어스속풀어유’도 내놨다. 우유에 다양한 숙취해소 기능이 있는 성분을 넣었다.
◇위메프, ‘밥 딜런’ 내한공연 S석 단독 할인판매
위메프가 ‘2018 밥 딜런 내한공연 Bob Dylan & His Band’ S석 티켓을 오는 27일 정오부터 단독 할인판매한다. 이번 공연은 다음달 27일 오후 8시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열린다. 위메프는 밥 딜런 내한공연의 S석 전석을 단독판매한다. 가격은 11만원이다. VIP석은 16만5000원, R석은 13만2000원이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