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에서는 호캉스를 만끽할 수 있다. 남산에 위치한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온수시설이 설비된 오아시스 야외 수영장과 객실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오아시스 레이트 서머 패키지'를 오는 31일부터 선보인다. 객실과 수영장은 물론 조식 2인, 코스메틱 세트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파라다이스시티는 3주 전 예약 시 최대 15% 할인이 가능한 '어텀 얼리버드 패키지'를 마련했다. 9~10월 중 여유롭게 휴가를 계획할 수 있으며 플레이스테이션 체험존과 키즈존, 예술 전시공간인 '파라다이스 아트 스페이스' 등 각종 부대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레지던스에서도 다양한 혜택을 담은 '패밀리 패키지(Family Package)'를 만날 수 있다. 머큐어 서울 앰배서더 강남 쏘도베 호텔은 객실에서 안전하게 호텔 셰프의 음식을 배달해 먹을 수 있는 '도어 투 도어 배달 패키지'를 내놓았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투숙과 조식, 빙수를 모두 즐길 수 있는 '프로즌 서머 패키지'를 9월까지 운영하며 서울드래곤시티는 여름철 손상된 피부를 위한 '뷰캉스(뷰티+바캉스)' 콘셉트의 '서울드래곤시티x프리메라 패키지'를 선보인다. 포포인츠 강남은 언제든 원하는 시간에 체크인을 한 후 24시간을 호텔에서 머물다 체크아웃 할 수 있는 '스테이&릴렉스 24 패키지'를 준비했다.
이비스 브랜드도 고객을 위한 다양한 선물을 마련했다.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강남은 특별한 파티를 열 수 있는 '스페셜 파티 패키지'로, 이비스 앰배서더 명동은 명동 주변 상권들과 제휴해 함께 어려운 상황을 이겨내기 위한 '힐링 패키지'로 고객을 맞이한다. 이비스 앰배서더 인사동은 1970년대 우리나라 유명 요정 중 하나였던 '송암'을 개조하여 새롭게 태어난 공간인 '송암 여관'과 더불어 익선동에서 여유를 느낄 수 있는 패키지를 판매 중이다.
여름휴가 시즌 대표 여행지인 부산과 제주에서도 늦캉스를 만끽할 수 있다. 힐튼 부산은 가족 여행을 위한 서머 패키지 '패밀리 럭키 백 패키지'로 즐거운 늦캉스를 선물한다. 패키지는 프리미엄 객실 1박과 엘르 수영복의 '키즈 키트' 그리고 인피니티풀의 카바나 무료 이용, 웰컴 어메니티 등의 혜택을 선사한다.
부산 광안리에 위치한 켄트호텔 광안리 바이 켄싱턴은 긴 장마로 늦은 휴가를 계획하는늦캉스족을 대상으로 '레이트 서머 바캉스 패키지'를 선보인다. 패키지는 호텔의 최고층인 15층에 위치한 스카이라운지에서 광안리 바다와 광안대교의 전망을 만끽하며 무제한 와인 파티를 질기며 여름 시그니처 메뉴를 맛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파크 하얏트 부산은 복잡함을 피해 여름휴가를 미루고 여유로운 휴가를 가는 트렌드에 맞춰 사랑하는 연인과 로맨틱한 하루를 보낼 수 있는 '로맨스 앳 더 파크 패키지'를 판매한다. 객실에서의 1박과 함께 연인과 오붓하게 즐길 수 있는 인룸 조식과 스파클링 와인 1병 등이 제공되며 레이트 체크아웃 서비스도 가능하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는 호텔에서 진행하는 스페인 식음료 프로모션을 즐기며 늦은 휴가를 여유롭게 지낼 '올라 해비치 패키지'를 출시했고 국내 최대 복합리조트 제주신화월드의 신화&랜딩 리조트는 가을을 맞아 '패밀리 커넥팅룸 패키지'를 마련했다.
이와 함께 교원그룹의 더 스위트호텔은 제주·경주·남원·낙산 지점에서 스위트급 이상 객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올포유(All For You)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담은 패키지 상품으로 구성됐다.
신라스테이는 '엘르 스윔웨어'와 제휴해 호텔 객실에서 휴식을 취하고 여름 물놀이 아이템을 제공하는 '크로스오버 서머 패키지'를 내놨다. 가족 단위 휴가객을 위한 패키지로 패밀리트윈 객실에서의 1박과 엘르 스윔웨어 키즈 물놀이 키트, 신라스테이 서머 리미티드 베어, 신라스테이 핸드 타월 등이 혜택으로 주어진다.
국내 5개 하얏트 호텔은 피서객이 몰리는 여름을 피해 가을 호캉스를 즐기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한 '시티 브레이크 가을 특가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 하얏트 인천 ▲파크 하얏트 서울 ▲안다즈 서울 강남▲파크 하얏트 부산에서 동시에 전개되며 10월 11일까지 예약하면 최대 2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글래드 호텔앤리조트 역시 서울과 제주 등 글래드 호텔 전 지점에서 '어텀 힐링 패키지'를 판매한다. 꿀잠을 위한 객실 1박과 함께 따뜻한 차를 마시며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프리미엄 비건 티 브랜드인 티 아니모(TEA ANIMO)의 '티(tea) 아니모 테이스터 박스'가 선물로 증정된다.
소노호텔&리조트는 워터파크와 다양한 레저·액티비티 프로그램 등의 혜택을 더한 '썸머 올인클루시브 패키지'를 홍천 비발디파크와 소노펠리체 비발디파크, 소노캄 고양·제주, 소노벨 경주·청송·천안, 소노문 양평·단양 등 전국 9개 리조트에서 선보인다. 지점별로 상품 구성이 다르지만 모두 높은 가성비를 자랑한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