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쿠쿠, 시각장애인복지시설에 공기청정기 25대 기부
종합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는 한국시각장애인복지관협의회에 공기청정기를 지원하며 ‘나눔경영’을 실천했다.
쿠쿠는 2007년 소외계층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쿠쿠 사회복지재단을 설립했다. 이 재단은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나눔 캠페인’과 다문화가정 자녀의 교육을 지원하는 ‘쿠쿠 레인보우’ 등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쿠쿠 사회복지재단은 지난 21일 사랑나눔 캠페인 동참 차원에서 전국 시각장애인 복지시설 25곳에 공기청정기 25대를 전달했다.
쿠쿠 관계자는 “코로나19와 환절기로 건강 관리가 각별히 요구되는 시기라 공기청정기를 지원했다. 앞으로도 시각장애인들의 복지증진에 힘쓰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카카오프렌즈, 아이앱 스튜디오와 한정판 상품 8종 출시
카카오커머스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는 오는 27일 패션잡화 브랜드 ‘아이앱 스튜디오’와 협업해 ‘니니즈X아이앱 스튜디오’ 한정판 신상품을 선보인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카카오프렌즈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날 수 있다.
이번 협업의 주제는 ‘원 마일 웨어(1mile wear)로, 카카오프렌즈는 가벼운 외출로 우리 주변의 소중한 일상을 돌아볼 것을 제안하고자 지난해 이후 두 번째로 아이앱 스튜디오와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에어팟프로 케이스, 스트랩 폰 케이스 3종, 슬리퍼를 포함해 총 8종이 새로 나왔으며 이들 상품은 캐릭터 ‘죠르디’를 활용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의류의 경우 소매와 바짓단에는 죠르디 캐릭터 모양의 고무 태그가 포인트로 장식됐고 앞‧뒷면에는 아이앱 스튜디오 영문 글자가 인쇄돼 있다.
◇ 다이소, 하루의 시작을 디즈니와 함께
생활용품 기업 ‘㈜아성다이소(이하 다이소)’는 ‘디즈니 욕실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 회사는 지난해 진행한 디즈니 협업 상품군 선호도 조사에서 욕실용품이 1위를 차지한 것을 고려해 목욕 타월‧비누 받침‧양치 컵을 비롯한 총 50여 종의 디즈니 협업 상품을 기획했다. 2000원 이하 상품 비중을 약 70%로 구성해 가성비를 높였다.
다이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집콕족이 늘고 개인위생을 중시하는 문화가 생기면서 욕실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졌다. 다이소의 이번 디즈니 욕실 시리즈와 함께 고객들이 깨끗하고 상쾌한 일상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