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3조 시장 잡아라!"…자체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홈플 라이브'가 온다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3조 시장 잡아라!"…자체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홈플 라이브'가 온다

인기 상품을 행사가보다 더 싸게 파는 ‘라이브 단독 타임딜’ 도입
12일 첫 방송…‘토크쇼핑’ 콘셉트로 재미와 쇼핑 한번에 잡는다

홈플러스가 '홈플 라이브'로 라이브커머스 시장에 뛰어든다. 첫 방송은 오는 12일 진행되며, 방송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 '마이 홈플러스' 앱에서 볼 수 있다. 사진=홈플러스이미지 확대보기
홈플러스가 '홈플 라이브'로 라이브커머스 시장에 뛰어든다. 첫 방송은 오는 12일 진행되며, 방송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 '마이 홈플러스' 앱에서 볼 수 있다.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가 고객이 가장 많이 찾는 상품을 단독 특가에 파는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홈플 라이브'를 오는 12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앞으로 매주 목요일 홈플 라이브에서 전단 핵심 상품 ‘라이브 단독 타임딜’을 진행해 고객들에게 파격적인 할인 혜택과 새로운 쇼핑 체험을 제공할 방침이다.
홈플러스의 라이브커머스는 대형마트 처음으로 타사 플랫폼을 경유하지 않고 자사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앱에서 진행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고객이 다양한 채널을 오가야 하는 번거로움은 줄이고, 멤버십 쿠폰으로 추가 할인 혜택까지 제공한다.

화면에서 상품을 터치하면 바로 홈플러스 온라인몰로 접속해 손쉽게 특가 상품을 살 수 있다. 플랫폼 출시 기념으로 3만 원 이상 결제 고객에는 5000원 추가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토크쇼핑(토크쇼+쇼핑)’ 형식으로 방송해 고객 소통 강화에 나선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다.

고객이 실시간 채팅으로 진행자 ‘홈디(홈플러스 DJ)’에게 질문하면 쇼호스트(상품안내자)로 함께 출연한 바이어가 상품 특징은 물론 산지 동향, 요리 꿀팁, 소싱 비하인드 스토리 등 생생한 정보를 전한다.

홈플러스는 12일 라이브커머스 방송에서 '블랙버스터' 행사 상품을 추가 할인 혜택이 적용된 가격에 선보인다. 사진=홈플러스이미지 확대보기
홈플러스는 12일 라이브커머스 방송에서 '블랙버스터' 행사 상품을 추가 할인 혜택이 적용된 가격에 선보인다. 사진=홈플러스


첫 방송에서는 홈플러스가 오는 25일까지 전개하는 ‘블랙버스터’ 할인행사 상품 중 ‘킹크랩’, ‘프리미엄 고시히카리’, ‘완도 전복’ 등 인기상품을 정상가 대비 최대 33% 할인해 소개한다. 이미 가격이 인하된 상품을 더욱 파격적인 가격에 내놓는 셈이다.

방송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마이홈플러스 앱에서 공개된다. 안드로이드 이용 고객을 시작으로, 이달 내 아이폰 사용자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오는 19일 진행될 2회 차 방송에서는 절임 배추, 총각무, 생굴, 제주 돼지 등 ‘김장 대전’ 상품 7종을 단독 특가로 판매할 예정이다.

전통적인 오프라인 유통채널인 대형마트마저 라이브커머스에 공을 들이는 이유는 소통으로 미래 고객층을 확보하기 위해서다. 업계에 따르면 MZ 세대의 유입으로 급격히 성장한 올해 국내 라이브커머스 시장 규모는 무려 3조 원대로 추정된다.

김민수 홈플러스 마케팅이노베이션팀장은 “상품 가격과 할인행사 중심의 일방적인 정보 전달보다는 꾸준한 쌍방향 소통과 감성적인 접근을 기반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