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히어로 청정기가 지난 10월 출시된 후 한 달 만에 청호나이스 전체 공기청정기 판매량의 약 50%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기 때문이다.
◇뉴히어로 청정기, 바닥 공기 깨끗하게 걸러줘
뉴히어로 청정기는 바닥을 띄워 하부흡입을 할 수 있는 청정기다. 이를 위해 이 청정기는 360° 전 방향에서 흡입이 가능한 원통형 구조로 제작됐다.
특히 기능성 미디엄필터, 초미세먼지 집진필터, 탈취필터 등을 통해 공기청정 효율이 향상됐다.
기능성 미디엄필터 3종인 '황사방지필터', '탈취강화필터', '집진강화필터'가 계절별 상황에 맞게 제작됐다. 이와 함께 서비스 전문요원 플래너가 제품관리 서비스때 맞춤형 필터를 제공한다.
흡입한 공기는 필터를 거쳐 청정한 공기를 위, 왼쪽, 오른쪽 등 3방향으로 보내고 입체청정을 통해 실내 공기질을 최적 수준으로 끌어 올린다. 특히 제품 상단의 회전 그릴은 좌우로 회전하며 깨끗한 공기를 자연스럽게 순환한다.
강력한 하부흡입 구조도 특징이다. 제품 하단에 보푸라기 등 큰 먼지를 잡아주는 '프리필터'와 호흡성 분진과 초미세먼지를 제거하는 초미세먼지 집진필터로 이뤄진 '바닥(하단)필터' 세트를 추가해 집안 바닥 공기까지 완벽하게 관리한다.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우리집 '깨끗한 공기'
뉴히어로 청정기는 공기청정기 단체표준규격을 통과한 제품에 부여하는 CA인증을 획득했다. 미세먼지센서 또한 같은 인증을 받았다.
미세먼지(10㎛ 이하), 초미세먼지(2.5㎛ 이하), 극초미세먼지(1.0㎛ 이하) 농도를 각각 수치화해 사용자에게 실시간으로 알려줘 실내 공기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알 수 있다.
또한 실내 공기 중에 있는 미세먼지와 분진을 자동 감지해 공기오염도를 무드램프의 색상변화로 표시한다. 이에 따라 공기 질의 '좋음-보통-나쁨-매우나쁨' 등 4단계를 각각 '파란색-녹색-노란색-빨간색'으로 알린다.
자동모드를 성정하면 오염도에 따라 풍량이 자동 조절돼 편리하고 쾌적한 실내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해마다 이어지는 미세먼지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집안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져 실내 공기질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며 "뉴히어로 청정기는 기존 청정기가 간과했던 바닥 공기에 대한 부분까지 신경 쓴 제품으로 향후 판매가 많아질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