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상출시 편의점!(24일)] 크리스마스 이브, 맛있는 메뉴로 편의점이 빵빵해진다!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신상출시 편의점!(24일)] 크리스마스 이브, 맛있는 메뉴로 편의점이 빵빵해진다!

GS25는 흑당 아이스크림, CU는 프리미엄 빵, 미니스톱은 숯불 통다리 출시

GS25는 '타이거슈가 흑당버블 아이스바'를 대만에서 독점 수입해 24일부터 전국 점포에서 선보인다. 사진=GS25이미지 확대보기
GS25는 '타이거슈가 흑당버블 아이스바'를 대만에서 독점 수입해 24일부터 전국 점포에서 선보인다. 사진=GS25

GS25, 타이거슈가 흑당버블 아이스바 독점 수입


GS25는 '타이거슈가 흑당버블 아이스바'를 대만에서 독점 수입해 전국 점포에서 선보인다.

이 아이스크림은 사탕수수를 사용한 대만 전통의 흑당 시럽과 카사바의 전분으로 만든 타피오카 펄이 잘 어우러진 메뉴다. 유지방이 약 7%가 함유돼 부드러운 맛이 강하다.

GS25는 지난해 9월부터 대만 브랜드 ‘타이거슈가’와 전략적 제휴로 프리미엄 흑당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박종인 GS리테일 아이스크림 담당MD는 “코로나19로 해외여행과 맛집 방문이 어려워진 시기에 다양하고 맛있는 해외 유명 먹거리를 발굴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 CU, 업계 최초로 프리미엄 베이커리 판매

CU는 업계 최초로 프리미엄 베이커리 라인을 신설하고 샹달프 브레드를 출시했다. 사진=CU이미지 확대보기
CU는 업계 최초로 프리미엄 베이커리 라인을 신설하고 샹달프 브레드를 출시했다. 사진=CU


CU가 업계 최초로 프리미엄 베이커리 라인을 신설하고 건강빵과 함께 잼, 소스 등을 세트로 구성한 차별화 상품 10여 종을 차례로 출시한다.

그 첫 번째 상품으로 출시된 ‘샹달프 브레드(허브 브레드‧그레인 브레드)는 설탕 등 인공 감미료를 전혀 넣지 않고 100% 과일을 졸여 만든 프랑스 프리미엄 잼 샹달프잼과 담백한 맛의 건강빵을 한 세트로 구성한 상품이다.

CU는 상품 출시에 맞춰 오는 27일까지 멤버십 앱 ‘포켓CU’에서 샹달프 브레드 시리즈 상품을 40% 할인가에 사전 예약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

이호섭 BGF리테일 상품본부 MD는 “치아바타, 포카치아, 통밀빵 등 그동안 편의점에서 만나기 어려웠던 프리미엄 빵들을 꾸준히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미니스톱, ‘숯불 통다리’ 출시


미니스톱은 치킨 본연의 맛을 강화한 '숯불 통다리'를 출시했다. 사진=미니스톱이미지 확대보기
미니스톱은 치킨 본연의 맛을 강화한 '숯불 통다리'를 출시했다. 사진=미니스톱


미니스톱은 담백하고 육즙이 풍부한 신메뉴 ‘숯불 통다리’를 선보였다.

미니스톱은 부드러운 식감의 닭다리와 넓적다리 부위를 선호하는 고객의 기호를 반영하고 푸짐하게 닭다리를 즐기고 싶어 하는 고객을 위해 숯불 통다리를 개발했다.

숯불 통다리는 튀김옷을 입히지 않아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고, 숯불에 직접 구운 덕에 숯불 특유의 향이 담백하면서 중독성 있는 맛을 낸다는 특징이 있다.

또 넓적다리와 닭다리가 이어진 형태로 돼 있어 일반 닭다리 제품보다 넉넉하게 즐길 수 있으며 지방 비율이 다른 두 가지 부위를 함께 먹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조민수 미니스톱 FF1팀 MD는 “숯불 통다리는 자극적인 소스나 시즈닝을 첨가한 치킨이 아니라 치킨 본연을 맛을 즐기고 싶은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이다”라고 말했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