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주말엔 먹거리도 '플렉스' 하자…옥션, 주말 장보기 서비스 '푸드 플렉스' 오픈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주말엔 먹거리도 '플렉스' 하자…옥션, 주말 장보기 서비스 '푸드 플렉스' 오픈

대용량 가성비식품과 신선식품, 간편식 등 할인 판매

이베이코리아가 옥션에서 주말 장보기 서비스 '푸드 플렉스'를 오픈한다. 사진=이베이코리아이미지 확대보기
이베이코리아가 옥션에서 주말 장보기 서비스 '푸드 플렉스'를 오픈한다. 사진=이베이코리아
이베이코리아가 온라인 장보기 수요 증가에 맞춰 주말 쇼핑 고객을 위한 먹거리 할인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옥션은 식품 카테고리에 '푸드 플렉스'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8일 밝혔다.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최신 식품 트렌드를 반영해 선별한 가공식품, 가정간편식, 건강식품 등을 특별한 혜택으로 선보이는 코너다.
이번 서비스는 집콕, 재택근무가 일상화되며 변화하고 있는 소비자 라이프스타일과 언택트 식품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기획됐다. 실제로 지난해 각종 식품을 온라인에서 구매한 소비자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옥션이 2020년 기준으로 전년 대비 대표 식품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소고기와 돼지고기는 각각 56%, 25% 더 많이 팔렸으며, 생선류는 37%, 김치·반찬류는 52% 판매가 늘었다. 즉석국·탕(26%), 빵·케이크(30%), 냉동·간편조리식품(93%) 등 가공식품도 전반적으로 늘었다.

참여하는 푸드 스토어의 전 상품에 대해 매주 금, 토, 일요일 3일 동안 강력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미 옥션의 대표 식품 콘텐츠로 자리 잡은 '별미' 서비스와 함께, 늘어나는 온라인 장보기 수요를 유인하겠다는 전략이다.
10일까지 진행하는 첫 번째 푸드 플렉스에서는 연초 소비자 구매 패턴을 분석해 대용량 가성비식품과 신선식품, 간편식·밀키트, 커피·디저트, 건강식품 등을 특가 판매한다. ▲아임닭 ▲경성명과 ▲프레시지 ▲신세계푸드 ▲순수식품 ▲얌테이블 등의 푸드 대표 미니숍이 참여한다. 제철 과일, 도시락, 수제케이크, 닭가슴살, 양배추즙, 에버콜라겐 등 해당 스토어에서 판매하는 식품 전 제품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프리미엄 멤버십인 스마일클럽에게 7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 원까지 할인되는 20% 중복할인 쿠폰도 지급한다.

김은신 옥션 마트뷰티실 실장은 "소비자의 온라인 먹거리 구매 패턴을 분석해, 다양하고 질 좋은 식품을 특별한 혜택으로 매주 주말 선보인다"면서 "푸드 플렉스가 집콕 시대 고객들의 먹거리 걱정을 해결할 인기 코너로 자리 잡게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연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r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