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27일 SSG닷컴은 신세계백화점의 설 선물세트 소개 방송을 펼쳤다. 이날 방송에는 진행을 맡은 쇼호스트 외에도 이시우 광진수산 대표, 이지영 에이플영농법인 이사 등 각 제품을 공급하는 업체 대표가 직접 출연했다.
친환경 여성용품 브랜드 오드리선의 이화진 대표는 지난 1월 31일 진행된 라이브 방송에 모습을 드러냈다. 이 대표는 국내에서는 다소 낯설 수도 있는 완전무염소(TCF) 방식 오드리선 생리대를 만든 장본인으로, 이날 방송에서 생리대 선택 방법 등 정보를 이해하기 쉽게 전달했다.
매일유업은 제과점 ‘무화당’과 ‘설탕 빼고 건강 채우기 프로젝트’를 주제로 지난 1월 29일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합동 라이브 방송을 했다.
송제윤 무화당 대표는 이날 방송에 출연해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설탕에 대한 탐구와 설탕 없는 건강한 생활에 대한 체험담 등을 공유했다. ‘설탕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주제로 설탕 없는 쿠키와 설탕 없는 빵을 만드는 비법도 공개했다.
뷰티브랜드 에크멀도 지난 1월 25일 선보인 브랜드 첫 라이브 방송에 대표를 등장시켰다. 브랜드 대표이자 뷰티 인플루언서인 라뮤끄는 이 날 제품의 개발 스토리를 들려주고 제품을 활용한 메이크업 요령을 전달했다. 깜짝 퀴즈 이벤트도 진행하고 실시간 댓글로 올라온 시청자의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궁금증에도 직접 답변했다.
업계 한 관계자는 “연예인이나 인플루언서는 유명세로 소비자의 이목을 집중시키지만, 방송에 대표를 등장시키면 제품에 대한 신뢰감을 입증할 수 있다. 언론에 자주 노출되지 않는 이들이 방송에 출연했을 때 소비자들이 더욱 흥미를 느끼는 것 같다”고 말했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