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라방'에 사장이 떴다 …SSG닷컴·트레이더스·매일유업·오드리선 등 자체방송에 출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라방'에 사장이 떴다 …SSG닷컴·트레이더스·매일유업·오드리선 등 자체방송에 출연

대표가 직접 제품 소개하고 시청자들과 소통…신뢰감 높이는 효과 있어

이화진 오드리선 대표는 지난 1월 31일 오드리선의 라이브 방송(네이버 쇼핑라이브)에 출연해 소비자들과 소통했다. 사진=오드리선이미지 확대보기
이화진 오드리선 대표는 지난 1월 31일 오드리선의 라이브 방송(네이버 쇼핑라이브)에 출연해 소비자들과 소통했다. 사진=오드리선
라이브커머스에 브랜드 사장이 출연하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다.

지난 1월 27일 SSG닷컴은 신세계백화점의 설 선물세트 소개 방송을 펼쳤다. 이날 방송에는 진행을 맡은 쇼호스트 외에도 이시우 광진수산 대표, 이지영 에이플영농법인 이사 등 각 제품을 공급하는 업체 대표가 직접 출연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는 연산점 오픈을 맞아 SSG닷컴과 협업해 9일 오후 ‘SSG 라이브’에서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여기에도 협력사 대표가 직접 출연해 초대형 TV와 가성비 와인셀러 등 특가 상품 약 10종을 선보이고 소비자와 소통할 예정이다.

친환경 여성용품 브랜드 오드리선의 이화진 대표는 지난 1월 31일 진행된 라이브 방송에 모습을 드러냈다. 이 대표는 국내에서는 다소 낯설 수도 있는 완전무염소(TCF) 방식 오드리선 생리대를 만든 장본인으로, 이날 방송에서 생리대 선택 방법 등 정보를 이해하기 쉽게 전달했다.
이화진 오드리선 대표는 “생리대는 소비자들이 성분이나 제조 공정 등에 대해 더욱 민감한 제품이라 정확한 정보 전달이 중요하다.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 직접 제품의 특징을 설명하고 소비자들과 소통하며 신뢰감 있게 정보를 전달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매일유업은 제과점 ‘무화당’과 ‘설탕 빼고 건강 채우기 프로젝트’를 주제로 지난 1월 29일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합동 라이브 방송을 했다.

송제윤 무화당 대표는 이날 방송에 출연해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설탕에 대한 탐구와 설탕 없는 건강한 생활에 대한 체험담 등을 공유했다. ‘설탕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주제로 설탕 없는 쿠키와 설탕 없는 빵을 만드는 비법도 공개했다.

뷰티브랜드 에크멀도 지난 1월 25일 선보인 브랜드 첫 라이브 방송에 대표를 등장시켰다. 브랜드 대표이자 뷰티 인플루언서인 라뮤끄는 이 날 제품의 개발 스토리를 들려주고 제품을 활용한 메이크업 요령을 전달했다. 깜짝 퀴즈 이벤트도 진행하고 실시간 댓글로 올라온 시청자의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궁금증에도 직접 답변했다.

업계 한 관계자는 “연예인이나 인플루언서는 유명세로 소비자의 이목을 집중시키지만, 방송에 대표를 등장시키면 제품에 대한 신뢰감을 입증할 수 있다. 언론에 자주 노출되지 않는 이들이 방송에 출연했을 때 소비자들이 더욱 흥미를 느끼는 것 같다”고 말했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