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이 지난 5일, 판교 본사에서 미디어커머스 전문기업인 스타인티비엔터테인먼트(이하 스타인티비)와 라이브커머스의 콘텐츠 기획 제작과 쇼호스트 공급 등에 관한 업무협약(MOU)을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유찬 NS홈쇼핑 라이브커머스사업부장을 비롯해 안성호 스타인티비 대표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안성호 스타인티비 대표이사는 "그동안 미디어커머스 사업에 많은 시행착오를 하면서 축적된 노하우를 인정해 준 NS홈쇼핑 임직원분들에게 감사하며, 양사의 시너지를 위해 올 한해 다양한 포맷의 라이브커머스와 최상의 콘텐츠 라이브방송을 보여주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NS홈쇼핑과스타인티비는 이번 협약을 통해 ▲라이브커머스 콘텐츠 기획과 제작,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제품판매, ▲라이브커머스 인플루언서 공급 등 업무를 함께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이를 위해 NS홈쇼핑은 공동 사업진행에 대한 전반적인 마케팅 광고 홍보를 지원하고, 스타인티비는 콘텐츠와 인플루언서 공급을 맡기로 협의했다.
NS홈쇼핑은 올해 초 라이브커머스사업부를 신설하고, 본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서고 있다. 우선 미디어커머스 전문기업과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콘텐츠와 상품으로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
연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r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