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상출시 유통업계!(2일)] 애경산업·CU·락앤락·백조씽크·쿠쿠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신상출시 유통업계!(2일)] 애경산업·CU·락앤락·백조씽크·쿠쿠

CU는 업계 최저가 PB 즉석밥 출시, 백조씽크는 주방 수전 시장 진출

애경산업은 2080의 신규 치약 상품 2종을 내놨다. 사진=애경산업이미지 확대보기
애경산업은 2080의 신규 치약 상품 2종을 내놨다. 사진=애경산업

애경산업, 2080 바이오후레쉬 치약 출시


애경산업의 토탈 오럴케어 브랜드 ‘2080’이 치아표면 유해세균막 케어로 입 냄새 억제에 도움을 주는 ‘바이오후레쉬 치약’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상큼한 요구르트향과 개운한 민트향이 조화를 이루는 ‘요거민트향’, 상쾌하고 깔끔한 향의 ‘쿨민트향’ 등 2종이다.

2080 바이오후레쉬 치약은 입 냄새를 유발할 수 있는 치아표면 세균막을 제거하고 잇몸질환을 예방해 입냄새 농도 증가를 억제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회사 측은 치과대학 임상결과, 제품이 입 냄새 농도 증가 12시간 억제효과를 낸다는 점을 확인했다.

여기에 비피두스 유산균 추출물을 함유해 건강한 구강 균형 유지에 도움을 준다. 불소를 함유해 충치예방, 치주질환과 잇몸질환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2080 바이오후레쉬 치약은 쿠팡 등 온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다.

CU, 990원짜리 PB 즉석밥 출시


CU는 저렴한 가격의 백미 즉석밥 'HEYROO 우리쌀밥'을 출시했다. 사진=CU이미지 확대보기
CU는 저렴한 가격의 백미 즉석밥 'HEYROO 우리쌀밥'을 출시했다. 사진=CU


CU는 편의점 업계 최저가인 990원에 백미 즉석밥 PB(Private Brand) 상품을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된 ‘HEYROO 우리쌀밥’은 코로나19 이후 폭발적으로 증가한 즉석밥 수요에 맞춰 고객의 알뜰 소비를 돕기 위해 기획된 상품이다. 국내산 햅쌀로 만들었으며 중량도 210g으로 성인 남성이 한 끼로 넉넉히 먹을 수 있는 양이다.

HEYROO 우리쌀밥의 개당 가격은 기존 NB(National Brand) 상품 대비 최대 50%가량 저렴하다. ‘+1 증정’ 행사 혜택이 적용된 NB 상품 가격과 비교하더라도 30% 이상 차이가 날 정도로 가격 경쟁력이 높다.

이를 위해 CU는 중간 유통 비용, 광고비 등의 가격 인상 요인을 최소화했다. 상품 마진율도 일반 상품 대비 절반 이하로 낮췄다.

상품 패키지에는 정부가 시행하고 있는 ‘생산자책임재활용제도(EPR)’에 맞춰 ‘재활용 우수’ 등급이 표기됐다. CU는 해당 제품 판매 추이를 지켜본 뒤 고객 반응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즉석밥을 출시할 계획이다.

락앤락, 한정판 ‘데꼬르 IH 블러썸 에디션’ 사전 예약 판매


락앤락은 오는 8일 '데꼬르 IH 블러썸 에디션'을 출시한다. 사진=락앤락이미지 확대보기
락앤락은 오는 8일 '데꼬르 IH 블러썸 에디션'을 출시한다. 사진=락앤락


㈜락앤락(이하 락앤락)은 2021 봄 한정판 ‘데꼬르 IH 블러썸 에디션’ 공식 출시를 앞두고, 오는 7일까지 특별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데꼬르 IH 블러썸 에디션은 기존 락앤락 인기 쿡웨어인 ‘데꼬르 IH 시리즈’의 올봄 특별판이다. 2000 세트 한정 수량으로 8일부터 공식 판매되기 시작한다.

사전 예약 판매는 락앤락 네이버 공식 스마트스토어에서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사전 예약 구매자들에게는 소비자가 약 2만 7000원 상당의 꾸까(kukka, 꽃 브랜드) 꽃다발을 선물로 배송한다.

데꼬르 IH 블러썸 에디션은 봄날의 만개한 튤립에서 영감을 받은 화사하고 싱그러운 색감이 특징이다. 향기로운 꽃내음이 연상되는 ‘블러썸 핑크’, 완연한 봄기운이 느껴지는 ‘포레스트 그린’, 따뜻하고 환한 봄 햇살을 담은 ‘크림 아이보리’의 독특한 3가지 색상으로 제작됐다.

락앤락은 이번 한정판을 주방에서 사용도가 높은 냄비 2종(18㎝ 편수, 20㎝ 양수)과 프라이팬 1종(22㎝ 쁘띠웍)의 총 3종 세트 구성으로 선보인다.

류경우 락앤락 CW(쿡웨어) 디렉터 상무는 “데꼬르 IH 블러썸 에디션은 코로나로 외출이 제한적인 요즘, 각 가정의 식탁에서만큼은 봄을 온전히 느낄 수 있도록 특별히 기획한 제품이다. 집들이나 결혼 선물 등으로도 제격이며 기존 데꼬르 IH 시리즈와 조합해 색다른 분위기도 연출할 수 있다”고 말했다.

백조씽크, '백조수전'으로 주방 수전 시장 진출


백조씽크는 '백조수전'를 신규 브랜드로 선보이고 3월부터 관련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사진=백조씽크이미지 확대보기
백조씽크는 '백조수전'를 신규 브랜드로 선보이고 3월부터 관련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사진=백조씽크


㈜백조씽크는 수전 브랜드 ‘백조수전’을 개발하고, 3월부터 본격 판매에 나섰다. 이를 계기로 스테인리스 씽크볼 제조 전문기업에서 키친 씽크 시스템 디자이너로 거듭나며 주방 공간 전체 디자인을 제안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백조 수전은 백조씽크의 씽크볼과의 조화는 물론, 소비자 사용 편의성, 품질 등을 고려해 각 주방에 적합한 디자인을 제안한다. 수입 프리미엄 수전만큼 질 높은 디자인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내놓고 가성비 브랜드로 시장 내 입지를 다질 예정이다.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바다의 여신을 의미하는 ‘도리스(DORIS) 645’는 거위목 스타일의 수전으로 화려한 스프링 장식이 돋보이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특징이다. 높이가 64.5㎝로, 일반적인 수전보다 높은 편이라 아일랜드 또는 상부장이 없는 싱크대에 적합하다.

‘카이(KAI) 553’는 거위목 부분이 스프링 소재라 움직임이 보다 편리하고, 자석이 설치된 고정대 덕분에 손쉽게 탈착이 가능한 제품이다. ‘에딜런(EDLYN) 354’는 그립감이 좋은 헤드가 특징이며, ‘린(LYNN) 313’은 헤드의 뒷부분에 직수‧스프레이 버튼이 디자인돼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갤리스(GALICE) 277’은 낮은 토수구(수도꼭지)의 위치가 씽크볼과의 단차를 줄여 물 튀김을 최소화한다.

백조씽크 관계자는 “3월부터 5개 품목의 판매를 시작해 2분기 중 3개 제품을 추가 출시할 계획이다. 올해 색채 수전 등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기 위해 준비 중이다”라고 말했다.

쿠쿠, 3인용 초소형 프리미엄 밥솥 ‘트윈프레셔 쁘띠’ 출시


쿠쿠는 '트윈프레셔 쁘띠'를 내놨다. 사진=쿠쿠이미지 확대보기
쿠쿠는 '트윈프레셔 쁘띠'를 내놨다. 사진=쿠쿠


쿠쿠전자(이하 쿠쿠)는 소규모 가구를 위한 3인용 초소형 프리미엄밥솥 ‘트윈프레셔 쁘띠’를 출시했다.

쿠쿠는 MZ세대가 소형 제품이라도 기능과 디자인이 뛰어난 프리미엄 제품을 선호한다는 점을 고려해 트윈프레셔 라인을 초소형 제품까지 확장했다.

이번 신제품은 쿠쿠가 국내 최초 개발한 ‘이중모션밸브’로 두 가지 압력을 제어한다. 이에 한 대의 밥솥으로 초고압 또는 고화력 IH 무압으로 밥을 지을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무압 모드 취사 중 밥솥 뚜껑을 열어 재료를 추가할 수 있는 ‘오픈쿠킹’ 기능이 탑재돼 있으며 재료를 넣고 그대로 볶거나 뒤집는 등 조리도 할 수 있다. 뚜껑에는 스마트 잠금장치가 내장돼 오픈쿠킹 기능 사용 시 화상 위험 없이 안전하게 뚜껑을 열 수 있다.

‘냉동보관 밥’ 메뉴도 새로 추가됐다. ‘슈퍼 쾌속’으로 취사하면 9분 30초 만에 빠르게 따뜻하고 맛있는 밥이 완성된다. 기존 자사 제품보다 2분 이상 단축된 빠른 취사로 바쁜 일상에 건강하게 끼니를 챙길 수 있다.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과 행동 패턴, 일반적인 밥솥 수납장의 높이와 사람의 눈높이 등을 분석해 밥솥 상부에 디스플레이와 조작부를 배치하고 사용 편의성을 강화한 것도 특징이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