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편의점 5개사가 준비한 화이트데이 '이색 상품'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편의점 5개사가 준비한 화이트데이 '이색 상품'

GS25는 캐릭터 상품, CU는 이종업계와 콜라보 상품 출시
세븐일레븐은 홈파티 콘셉트 강조, 이마트24는 '진로'와 협업
미니스톱, '하리보 곰박스' 단독 판매하고 인기상품 2+1 증정



오는 14일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편의점업계가 배달과 연계한 마케팅을 포함해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벌이고 있다. 지난 밸런타인데이에 이어 화이트데이도 주말과 맞물리면서 가족과 연인에게 마음을 전하는 고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편의점 5개사가 차별화 전략으로 내놓은 이색 상품이 눈길을 끈다.
GS25는 두꺼비에코백 세트를 비롯해 캐릭터 상품들을 화이트데이 기획 상품으로 내놨다. 사진=GS25이미지 확대보기
GS25는 두꺼비에코백 세트를 비롯해 캐릭터 상품들을 화이트데이 기획 상품으로 내놨다. 사진=GS25


GS25 - 진로 두꺼비어몽어스 등 캐릭터 세트
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GS25는 연령대별로 선호하는 특급 캐릭터들과 제휴한 상품을 선보이는 한편, 비대면 수요를 고려해 배달과 연계한 파격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GS25가 준비한 화이트데이 세트 상품은 ▲진로이즈백두꺼비에코백 세트 2종(이하 두꺼비에코백 세트) ▲어몽어스 세트 4종 ▲카카오프렌즈 세트 7종 ▲미니화환 세트 2종을 비롯해 총 100여 종이 있다.

두꺼비에코백 세트는 30대~50대 고객에게 친숙한 ‘진로’의 대표 캐릭터 두꺼비가 디자인된 에코백에 다양한 캔디, 젤리, 스낵을 담은 상품이다. GS25는 화이트데이 기획 상품을 출시하기 위해 진로와 지난해 하반기부터 협의를 거쳤다.

어몽어스 세트 4종 겉면에는 10대~20대의 인기 게임 ‘어몽어스’의 캐릭터가 그려져 있고, 어몽어스 굿즈(스티커, 키링)도 동봉돼 있다.

카카오프렌즈 세트 7종은 ‘카카오프렌즈’의 무지, 콘, 제이지, 라이언, 어피치 등 캐릭터가 인쇄된 포장 박스에 마우스패드, 컵 받침 등의 굿즈를 추가한 상품이다. 고객들이 선호하는 인기 캔디, 과자류가 종류별로 달리 담겼다.

CU - 제주항공 티켓박스, 쌍방울 내복상자, 웨이브 스낵박스

CU는 '제주항공 티켓박스'(왼쪽), '쌍방울 내복상자'를 비롯해 콜라보 상품을 화이트데이 시즌 한정으로 판매한다. 사진=CU이미지 확대보기
CU는 '제주항공 티켓박스'(왼쪽), '쌍방울 내복상자'를 비롯해 콜라보 상품을 화이트데이 시즌 한정으로 판매한다. 사진=CU


CU는 이번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역대 최다 협업 상품을 내놨다. 의류, 항공사, 테마파크 등 오프라인 업체와 쇼핑몰, 배달 앱, OTT 서비스 등 온택트 업체 총 10개 브랜드와 제휴해 20여 개의 차별화 상품을 선보였다. 올해 CU의 화이트데이 상품은 총 100여 종에 이른다.

먼저 이 회사는 테마파크 ‘에버랜드’와 협업해 에버랜드 개장 45주년 기념 ‘자연농원’ 디자인을 활용한 ‘에버랜드 상품 3종’을 출시했다. TV, 도시락, 티켓 모양의 포장지에 에버랜드 이용권 45% 할인 쿠폰과 스티커, 엽서 등의 굿즈가 더해진 상품이다.

‘제주항공 티켓박스’에는 비행기 티켓을 형상화 한 패키지에 캔디와 초콜릿, 항공사 ‘제주항공’의 한정판 수면 안대가 들어있다. 모든 상품에는 국내선 항공 8000원 할인권이 포함돼 있으며 일부 상품(20개)에는 국내선 왕복항공권(1인)도 담겨있다.

‘쌍방울’과 협업 기획한 ‘쌍방울 내복상자’를 사면 특별 제작한 꾸밈 스티커와 함께 쌍방울 공식 온라인몰인 ‘트라이샵’에서 사용 가능한 30% 할인권을 획득할 수 있다.

쇼핑 앱 ‘지그재그’와 협업해 만든 ‘지그재그 옷장’에는 추억의 종이인형과 앱에서 쓸 수 있는 5000원 할인 쿠폰이 들어있다. 여기에 100만 원 금액권 쿠폰(10매)도 행운으로 만나볼 수 있다.

슈즈 편집숍 ‘FOLDER’와 논의를 거쳐 내놓은 ‘폴더 신발상자’는 레트로 딱지, 폴더 온라인몰 1만 원 할인 쿠폰, 폴더 PB상품 1+1 쿠폰으로 구성된 상품이다.

이외에도 OTT 서비스 7일 이용권이 담긴 ‘웨이브 스낵박스’, 요기요 첫 주문 키워드 쿠폰 5000원권이 포함된 ‘요기요 사탕 뽑기’, 아동학대 체크리스트가 인쇄된 박카스 스티커가 든 ‘박카스 젤리상자’ 등을 화이트데이 기획 상품으로 만나볼 수 있다.

세븐일레븐 - 화이트데이 파티팩, 너를 솜사탕해


세븐일레븐은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너를 솜사탕해'를 포함한 홈파티 전용 상품을 출시했다. 사진=세븐일레븐이미지 확대보기
세븐일레븐은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너를 솜사탕해'를 포함한 홈파티 전용 상품을 출시했다.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홈파티 콘셉트로 화이트데이 상품들을 기획했다.

세븐일레븐은 먼저 글로벌 대표 캔디 브랜드인 ‘츄파춥스’와 함께 ‘화이트데이 파티팩’을 한정 판매한다. 해당 상품에는 홈파티 분위기를 물씬 낼 수 있는 미니 미러볼과 츄파춥스 사탕과 젤리가 함께 들어있다.

‘너를 솜사탕해’는 홈파티에 어울리는 무지개 색깔의 솜사탕 케이크로, 초와 성냥이 포함돼 있다.

세븐일레븐은 롯데제과 소프트캔디 말랑카우의 캐릭터 ‘말랑이’를 활용한 ‘말랑이 에코백 세트’와 인기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캐릭터를 활용한 ‘츄파춥스 카트라이더 패키지’도 판매한다.

연인에게 선물할 제품을 찾는다면 달콤한 과일사탕과 장미꽃이 가득 채워진 ‘과일롤리팝 꽃다발’이 제격이다.

◇이마트24 – '진로'와 협업 기획한 핑크두꺼비 굿즈 2종


이마트24는 '진로'와 협업해 핑크두꺼비 굿즈 2종을 출시했다. 사진=이마트24이미지 확대보기
이마트24는 '진로'와 협업해 핑크두꺼비 굿즈 2종을 출시했다.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는 별도 제작한 핑크두꺼비 굿즈 2종(저금통 세트‧수납컵 세트)을 전면에 내세웠다.

저금통세트는 핑크두꺼비 피겨 저금통과 함께 아임이 미니벨초콜릿(4개)으로 구성됐으며, 수납컵세트에는 핑크두꺼비가 껴안고 있는 수납컵 안에 아임이 트러플초콜릿(7개)이 들어있다.

지난 밸런타인데이에 이마트24가 선보인 두꺼비 굿즈 2종은 고객들이 구매 인증 사진을 올리는 등 SNS에서 이슈가 됐다. 이에 이마트24는 이번 핑크두꺼비 굿즈가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는 이외에도 ‘츄파춥스 세트’, ‘페레로로쉐 세트’ 등 129종의 다양한 기획상품을 준비했다.

오는 14일까지 기획 상품을 삼성카드‧우리카드로 1만 원 이상 결제하면 33%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 평소 판매하는 초콜릿, 젤리, 캔디 중 210종을 선정해 1+1, 2+1, 덤 증정행사를 진행한다.

미니스톱 킨더조이란, 하리보곰박스, 레트로 선물박스


미니스톱은 '킨더조이란', '하리보 곰박스', '레트로 선물박스'를 화이트데이 단독 상품으로 선보인다. 사진=미니스톱이미지 확대보기
미니스톱은 '킨더조이란', '하리보 곰박스', '레트로 선물박스'를 화이트데이 단독 상품으로 선보인다. 사진=미니스톱


미니스톱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화이트데이 행사 상품으로는 ‘킨더조이’ 제품을 달걀처럼 포장해 재미를 더한 ‘킨더조이란(3입)’, 하리보젤리를 곰돌이 모양 박스에 담은 ‘하리보곰박스’, 쫀드기‧밭두렁 등 추억의 상품을 한데 모은 ‘레트로 선물박스’ 등이 있다.

미니스톱은 화이트데이 인기상품인 ‘츄파춥스’ 2+1행사를 진행한다. 행사대상 상품은 낱개 츄파춥스를 포함한 4종으로, 미니스톱이 화이트데이에 츄파춥스 상품의 2+1행사를 벌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또 화이트데이 당일까지 삼성카드로 결제하면 ‘페레로로쉐 T8하트’를 33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할인 행사를 벌인다. 같은 기간 비씨카드, 농협카드, 하나카드로 결제하면 페레로로쉐 6종을 50% 저렴하게 살 수 있다.

여기에 미니스톱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히트 젤리 상품인 하리보젤리 8종을 오는 15일까지 30% 할인해주는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집에서 간편하게 화이트데이 선물을 구매하고 싶은 고객을 위한 배달 할인행사도 마련돼 있다. 요기요 앱에서 화이트데이 행사상품 20종 중 하나를 구매하면 3000원을 할인해 준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