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전 점에서 ‘양주 페스티벌’ 개최
롯데마트는 오는 18일부터 2주간 전 점에서 ‘양주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롯데마트는 코로나19로 회식이 줄고, 해외여행 불가로 면세 양주를 사는 것이 어려워지면서 대형마트에서 양주를 찾는 고객들이 늘어난 점에 주목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실제로 롯데마트의 전년 대비 양주 매출은 2020년 38.9%, 2021년(~3월 11일) 89.8%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인다. 특히 싱글몰트 위스키의 전년 대비 매출 신장률은 2020년 79.7%, 2021년(~3월 11일) 218.4%에 이른다.
이번 양주 페스티벌에서는 영국에서 가장 유명한 블렌디드 위스키인 ‘벨즈(700㎖)’를 1만 3800원에, 하이볼로 마셔도 부담 없는 ‘조니워커 레드(700㎖)’를 2만 5800원에, 세계판매 1위 보드카인 ‘스미노프 레드(700㎖)’를 1만 8800원에 판매한다.
김웅 롯데마트 주류MD(상품기획자)는 “비싼 술로만 여겨졌던 양주가 나를 위한 가치 있는 술로 고객들의 인식이 변화하고 있다. 좋은 품질과 가격 경쟁력 있는 양주를 꾸준히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대림 디움, '대림 디움 대잔치'에서 반값 프로모션 진행
토탈 홈 인테리어 브랜드 대림 디움이 온라인 공식 쇼핑몰(대림 디움몰)에서 ‘대림 디움 대잔치' 반값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림 디움은 대한민국 욕실 1위 기업 대림바스가 56년간의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2018년 내놓은 인테리어 브랜드로, 욕실을 넘어 집 전체로 영역을 확장하며 토탈 홈 인테리어 브랜드로 발돋움하고 있다.
대림 디움이 오는 21일까지 여는 대림 디움 대잔치는 이사‧혼수 준비로 높아진 리모델링에 대한 소비자의 높은 수요를 반영해 기획된 행사로, 리모델링 상품을 반값에 구매 할 수 있는 기회다.
호텔 스타일 건식 욕실 리모델링 패키지와 샤워호스, 욕실 생활용품에는 50% 할인이 적용되며 주방‧중문 리모델링 상품도 최대 33%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대림 디움은 거실과 안방의 욕실 2칸을 한 번에 바꿀 수 있는 '욕실 초특가 패키지' 구매 고객에게 최대 67만 원의 즉시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 크린토피아, ‘제4회 전국 유소년 야구 대회’ 후원
세탁 전문 기업 크린토피아가 ‘제4회 전국 유소년 야구 대회’를 공식 후원한다.
크린토피아는 2018년 ‘제1회 전국유소년야구대회’를 시작으로 4년 연속 이 대회의 공식 후원사로 활동하고 있다. 이외에도 용인 삼성생명 블루밍스 여자 농구단, 인천 신한은행 에스버드 여자 농구단, 서울 우리카드 위비 프로배구단을 지원하며 스포츠의 발전과 사회공헌에 앞장서고 있다.
전국 유소년 야구 대회는 대한유소년야구연맹이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유소년 야구 축제다. 지난 13일 첫 경기를 시작으로 오는 4월 5일까지 장충 어린이 야구장과 횡성 베이스볼파크에서 매 주말 경기가 열릴 예정이다.
크린토피아에 따르면 이번 대회에는 전국 83개 팀 1500여 명이 참가한다. 새싹리그(U-9), 꿈나무리그(U-11), 유소년리그(U-13), 주니어리그(U-15)와 학부모가 참가하는 파파스리그 등 총 5개 리그가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 쿠쿠, 공기청정기 ‘T8700’ 출시 기념 온라인 행사 전개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홈시스(이하 쿠쿠)가 인스퓨어 공기청정기 T8700 출시를 기념해 ‘T8700 론칭 이벤트’를 벌인다.
이번 행사는 오는 31일까지 쿠쿠몰에서 단독으로 진행된다. 이 기간 쿠쿠는 공기청정기 T8700를 구매한 고객에게 쿠쿠몰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 5만 점을 지급한다. 쿠쿠몰 신규회원 가입 시 15% 할인쿠폰을 즉시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포토리뷰 이벤트’도 열린다. 쿠쿠몰을 포함한 공식 온라인 유통처에서 T8700을 구매한 고객은 오는 4월 21일까지 포토 리뷰를 작성해 ‘베스트 리뷰어’에 도전할 수 있다. 쿠쿠는 베스트 리뷰어에게 프리미엄 밥솥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 6인용’을 경품으로 준다.
쿠쿠 관계자는 “공간 활용도를 높인 사이즈에 360도 빈틈없는 초강력 청정 기능을 갖춘 신제품 인스퓨어 T8700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 오드리선, ‘랜선 기부 캠페인’ 전개…라방 판매 수익 100% 기부
제이케이인스퍼레이션의 여성용품 브랜드 오드리선이 여학생들의 생리대 지원을 위한 ‘랜선 생리대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오드리선은 캠페인의 일환으로 15일 정오 네이버쇼핑 라이브방송을 진행하고, 판매 수익금만큼의 생리대를 기부한다.
회사 측은 “제이케이인스퍼레이션 아트 고문으로 합류한 그림비 배성태 작가가 이번 라이브 방송에 직접 참여한다. 배 작가는 오드리선의 인기 제품의 패키지 디자인에 참여한 인기 일러스트레이터이기도 하다”고 밝혔다.
오드리선은 신학기를 맞은 여학생들이 생리기간에 금전적 부담을 느끼는 것에 주목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오드리선X그림비 에디션’을 최대 40%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오드리선 그린웨이 생리대’ 중형 세트(중형 8팩, 대형 4팩)와 대형 세트(중형 4팩, 대형 8팩)도 각각 정상가 대비 40% 저렴하게 살 수 있다.
오드리선은 모든 상품 구매 고객에게 배 작가의 작품이 그려진 엽서 4종과 파우치를 주고, 5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에코백을 증정한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