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는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우수 소상공인들의 패션 의류를 판매하는 '봄 이즈 백' 라이브 방송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방송은 21일 오후 7시 11번가 라이브방송 코너 '라이브11(LIVE11)'과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가치삽시다'의 유튜브 채널에서 동시에 송출된다.
11번가와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지난해 3월부터 매달 소상공인 기획전을 열고 우수 중소기업 제품 판매 활성화를 위한 긴밀한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MZ세대들이 선호하는 대세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더한 이번 라이브방송을 통해 많은 고객에게 우수 소상공인 제품들을 널리 알려 판매 활성화를 적극적으로 돕는다는 목표다.
11번가는 지난달 라이브11에 예능형 방송 코너를 새롭게 도입하고 최근 대세 캐릭터 '최준' 등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으로 '쇼퍼테인먼트(Shopper-tainment)' 콘텐츠를 늘리고 있다. 3월 한 달간 라이브11 누적 시청자 수는 총 360만 3700여 명으로 2월 대비 시청자 수(59만 700여 명) 대비 6배나 증가해 시청자들을 유입시키는 마중물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는 평가다. 같은 기간 방송시간대 거래액 또한 약 24% 높아졌다.
오는 22일 오전 11시에는 유튜브 피식대학 콘텐츠 'B대면데이트'에서 다단계회사 직원 캐릭터로 활약 중인 '방재호'(개그맨 정재형)가 '허닭X교촌' 닭가슴살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닭가슴살 브리토, 닭갈비 볶음밥, 시그니처 소스 4종 등을 소개하며 방송 혜택가 최대 38% 할인가에 판매한다. 3만 원 이상 무료 배송, 2세트 이상 구매 시 사은품 증정 등의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연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r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