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가 소식(6일)] 홈플러스, 어린이 환경 교육 위해 친환경 키트 기부 外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유통가 소식(6일)] 홈플러스, 어린이 환경 교육 위해 친환경 키트 기부 外

홈플러스 e파란재단이 '클린디쉬' 캠페인 적립금으로 친환경 키트를 마련해 홈플러스 어린이집, 강서희망나눔복지재단, 국회에 기부했다. 사진=홈플러스이미지 확대보기
홈플러스 e파란재단이 '클린디쉬' 캠페인 적립금으로 친환경 키트를 마련해 홈플러스 어린이집, 강서희망나눔복지재단, 국회에 기부했다.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 '클린디쉬' 적립금 전액 어린이 환경 교육에 쓴다


홈플러스 사회공헌재단인 e파란재단이 홈플러스 직장 어린이집, 강서희망나눔복지재단, 국회에 친환경 키트 1200개를 전달했다.

‘클린디쉬’ 캠페인 적립금으로 마련한 친환경 키트는 당근, 강낭콩, 상추 등 식물 키우기 3종으로 구성된 지피포트 화분 세트다. 씨앗을 심고 식물을 기르는 과정을 경험하며 환경 사랑을 실천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클린디쉬는 홈플러스와 국회 구내식당에서 식사 후 잔반 스캐너에 참여를 인증하는 방법으로 나눔에 동참하도록 기획한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홈플러스는 지난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한 달간 국회사무처와 함께 이 캠페인을 벌였다.

해당 캠페인에는 일 평균 1076명이 동참했으며, 누적 2만 1524명이 참여해 1076만 원의 적립금이 모였다. 기금은 ‘언택트 친환경 교육 프로그램’ 개발, 친환경 키트 제작 등 홈플러스 e파란재단이 진행하는 어린이 환경 교육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일룸, 영업전문직 ‘라이프스타일 어드바이저’ 공개 채용


일룸은 6일부터 오는 18일까지 '라이프스타일 어드바이저'를 공개 채용한다. 사진=일룸이미지 확대보기
일룸은 6일부터 오는 18일까지 '라이프스타일 어드바이저'를 공개 채용한다. 사진=일룸


일룸은 오는 18일까지 직영점 영업전문직 ‘라이프스타일 어드바이저(LSA)’를 공개 채용한다.

라이프스타일 어드바이저는 고객의 더 좋은 생활공간을 완성하기 위해 고객의 생활방식과 공간을 함께 고민하여 고객에게 꼭 맞는 가구를 제안하는 전문가다. 가구와 공간 연출에 대한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일룸 제품 추천과 함께 가구를 넘어 생활을 바꾸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 일룸의 가치를 전한다.

지원 자격요건은 2~3년제 대학교 졸업 이상이며, 신입과 경력자 모두 지원할 수 있다. 서류 전형 합격자에 한해 1차‧2차 면접을 치른 후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일룸은 라이프스타일 어드바이저에게 입사 후 5주간의 전문적인 트레이닝 교육을 해준다. 선발자들은 해당 과정을 거쳐 제품‧공간, 인테리어 전문 지식과 영업시스템 교육을 받고 현장실습을 진행하며 가구산업과 직무 이해를 익힌다. 이외에도 영업, 고객관리, 마케팅, 재경, 교육, 매장 전시관리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한다.

쿠쿠몰, 여름 필수가전 최대 45% 할인


쿠쿠홈시스는 6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쿠쿠몰에서 '쿨한 할인전'을 개최한다. 사진=쿠쿠홈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쿠쿠홈시스는 6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쿠쿠몰에서 '쿨한 할인전'을 개최한다. 사진=쿠쿠홈시스


쿠쿠홈시스(이하 쿠쿠)는 오는 31일까지 쿠쿠몰에서 ‘쿨한 할인전’을 연다.

쿠쿠는 해가 갈수록 습하고 무더워지는 여름 날씨에 쾌적한 실내환경을 조성하려는 소비자들이 증가하자 여름 필수 가전을 모아 할인전을 기획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인스퓨어 공기청정 제습기’를 비롯해 ‘인스퓨어 에어 서큘레이터’와 ‘창문형 에어컨’을 기존가 대비 최대 45% 저렴한 특가에 살 수 있다.

쿠쿠 관계자는 “최근 늦은 장마가 시작되면서 한동안 덥고 습한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며, “여름철 불쾌지수를 높이는 습도와 온도를 조절할 수 있는 여름 가전으로 소비자들이 보다 건강하고 쾌적한 여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까사미아, 최대 30% 할인 여름 정기세일 실시


까사미아가 6일부터 오는 8월 8일까지 여름 정기세일을 실시한다. 사진=까사미아이미지 확대보기
까사미아가 6일부터 오는 8월 8일까지 여름 정기세일을 실시한다. 사진=까사미아


까사미아는 오는 8월 8일까지 최대 30% 할인 혜택을 담은 대규모 여름 정기세일을 실시한다.

편안한 착석감으로 꾸준히 사랑 받는 ‘캄포 소파’ 시리즈를 비롯해 공간 활용도가 높은 ‘우스터 1인 리클라이너’ 등 까사미아의 인기 상품들이 준비됐다. 온라인 전용 브랜드 ‘어니언’의 제품들도 굳닷컴에서 최대 30% 할인가에 판매한다.

이번 행사에는 홈캉스로 건강한 여름 나기를 계획하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가 담겨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까사미아 관계자는 “정기세일과 더불어 오는 11일까지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참여한다. 지난해부터 이어지는 위기 상황을 돌파하는 데 까사미아가 힘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