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의 기름 먼지까지 효과적으로 흡착하고 물 세척도 할 수 있어
4중 케어 시스템으로 초미세먼지, 유해가스 제거하고 탈취·살균도
4중 케어 시스템으로 초미세먼지, 유해가스 제거하고 탈취·살균도

락앤락은 일반 공기청정기를 쓰면 기름 성분의 유증기가 필터를 손상시킨다는 점을 보완해 주방 공기청정기를 새롭게 선보였다. 키친퓨리는 요리 중에도 사용할 수 있어 미세먼지와 유해가스는 물론 유증기를 효과적으로 흡착한다.
이 제품은 일반적으로 주방후드에 적용돼 기름먼지를 빨아들이는 오일배리어(oil-barrier) 그리스필터,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를 없애주는 제로더스트(zero-dust) 집진필터, 유해가스를 제거하고 탈취 기능이 있는 카본 콜게이트 필터 그리고 음이온을 발생 시켜 살균에 도움을 주는 이오나이저 등 4중 케어 시스템을 갖췄다.
조리 중 생기는 각종 오염물질을 제거하고, 조리 후 탈취와 살균까지 한 번에 해결해 준다. 기름에 자주 노출되는 주방 환경을 고려해, 세척을 편리하게 설계한 것도 특장점 중 하나다.
주요 필터는 일반 공기청정기에 쓰이는 섬유필터와 달리 완전 분리 후 물로 씻을 수 있어 냄새가 배지 않도록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오일배리어 그리스필터는 기름기가 많은 음식을 조리할 때 사용한 후 수시로 세척해 위생적이고, 제로더스트 집진필터는 디스플레이의 필터청소 알림을 통해 청소 주기를 확인할 수 있다. 카본 콜게이트 필터는 3~6개월마다 새것으로 교체해주면 된다.
키친퓨리는 엘엘랩스(LL Labs) 웹사이트와 온라인 자사몰인 락앤락몰, 네이버 공식 스마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엘엘랩스 사이트는 오는 8월 13일까지 약 23% 할인된 특별가에 키친퓨리를 선보인다.
이웅희 락앤락 이노베이션팀 팀장은 “요리 중 발생하는 유해물질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주방 환경에 특화된 제품을 써야 한다”라면서 “락앤락이 자체 개발한 주방 공기청정기는 차별화된 필터를 적용해 주방 공기를 쾌적하게 관리하고 가족들의 건강까지 챙길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