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플러스 문화센터, 가을학기 회원 모집
홈플러스는 지난 29일 전국 121개 문화센터 가을학기 회원 선착순 모집을 시작했다.
이번 가을학기는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진행된다. 홈플러스는 약 7만 5000개의 강좌를 마련해 수강생들의 선택 폭과 다양성을 개선했다.
장기 수강의 부담 없이 월 단위로 수강할 수 있는 ‘월간 문화센터’ 강좌 수는 전국 총 3만여 개에 이른다. 일대일 또는 소수 인원 진행으로 개인별 취향과 특성‧학습 수준을 고려한 ‘맞춤형 강좌’는 3000여 개가 진행된다.
‘몸으로 배우는 5-Touch 표현놀이’ ‘줄리스 유아 발레’를 비롯한 인기 강좌 약 120개는 온라인으로도 들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누구나 당첨될 수 있는 청약(9월 9일)’ ‘투자의 눈을 뜨게 하는 인문학 주식(9월 30일)’ 등 유튜브에서 실시간 방송으로 볼 수 있는 재테크 강좌도 주목할 만하다.
스타강사 김미경의 '코로나 이후 더 부자로 사는 법'도 온라인 라이브 클래스로 접할 수 있다. 수강료 수입은 디지털 튜터 첫 출강 지원을 위해 수입 전액이 강사료로 지급된다.
특히 이번 학기에는 세대격차, 환경문제 같은 사회적인 문제를 재미있는 수업으로 풀어낼 예정이며,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를 위해 1만 2000여 개의 강좌를 안전하게 소규모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홈플러스 측은 설명했다.
◇ 한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이하 한샘)은 지난 29일 2020년 ESG경영의 현황과 성과를 담은 ‘2021 한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한샘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환경친화적 경영 의지를 담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인쇄물이 아닌 ‘페이퍼리스’ 파일로 제작해 컴퍼니 한샘닷컴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이번 보고서에는 ‘글로벌 지속가능 선도 기업’을 목표로 하는 한샘의 ESG내재화‧기반 구축, 시행 과제 등 지속가능경영의 현황과 성과 등이 반영됐다.
한샘은 이번 보고서를 계기로 환경분야에서 탄소배출량을 측정, 관리할 수 있는 전사적 에너지 관리 체계를 구축했다. 한샘은 온실가스 배출권거래제 대상은 아니지만 에너지 사용량과 온실가스 배출량을 모니터링하며 향후 실효성 있는 탄소배출 관리와 기후변화 대응 전략을 수립할 계획이다.
사회분야에서는 ESG내재화를 위한 내부 회의체, 전담부서 등 거버넌스를 수립했고, 다양한 이해관계자를 포괄하는 ‘한샘 인권‧노동경영선언’을 제정하며 강력한 지속가능경영 추진 의지를 다졌다.
또 한샘은 내부감사기구의 감시‧통제를 강화하고 경영 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감사위원회를 비롯해 보상위원회,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 투자심의위원회, ESG위원회 등 이사회 내 총 6개 소위원회를 신설하며 최고의사결정기구의 역할 확대와 투명경영 강화에 나섰다.
이외에도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UN SDGs) 동참과 세부 활동‧과제를 반영하며 지속가능경영을 더욱 공고히하겠다는 의지를 천명했다.
한샘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한샘의 ESG경영 현황과 성과가 이번 보고서에 충실히 보고돼 있다”라면서 “앞으로 한샘만의 지속가능경영체계를 확립하고, 사회적 책임에 대해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며 ESG경영을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 테팔, 올해 최대 규모의 온라인 할인행사 연다
테팔은 30일 네이버 브랜드데이와 쇼핑라이브로 인기 주방용품과 소형가전을 특별한 혜택으로 선보인다.
단 하루 동안 진행되는 이번 브랜드데이 행사에서는 초고속 블렌더, 무선청소기, 커피머신 등 테팔의 대표 제품들을 최대 80% 이상의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날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방송되는 네이버 쇼핑라이브는 다양한 구성의 테팔 스테인리스 스틸 이모션 프라이팬과 냄비를 최대 40% 싸게 판매한다.
테팔 스테인리스 스틸 이모션 프라이팬과 냄비는 테팔이 자랑하는 두꺼운 특수 3중 HIB 인덕션 바닥으로 설계돼 구석구석 고르게 열을 전달해 준다. 인덕션은 물론 가스레인지, 전기레인지, 하이라이트 등 모든 열원에서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테팔은 해당 방송 중 프라이팬 또는 냄비 세트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동원 DHA 참치캔’, ‘테팔 인지니오 우드 조리도구’ 2종, ‘테팔 블렌드포스 플러스’, ‘테팔 1구 인덕션 비테스’ 등 선물을 제공한다.
◇ 콜만, 올리브영 온라인몰서 유기농 순면 생리대 전 제품 할인
콜만은 오는 8월 1일부터 9일까지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유기농 100% 순면 생리대 전 제품을 할인하는 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는 콜만 생리대의 중대형, 중소형, 팬티라이너 3종 단품을 15%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기회다.
패키지 제품인 3입 세트의 경우 세 제품 모두 22% 할인이 적용된다. 추가로 오는 8월 4일 하루 진행되는 ‘오늘의 특가’ 행사에서는 중소형 생리대와 중대형 생리대를 26% 싸게 살 수 있다.
콜만은 2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선착순 900개 한정으로 ‘콜만 런드리 속옷 파우치’를 증정하며, 3만 원 이상 구매자들에게는 5% 추가 할인 쿠폰을 발급해준다.
한편, 콜만 생리대는 고분자흡수체(SAP)를 배제하고 커버부터 흡수체까지 국제유기농섬유기준협회(GOTS) 인증 유기농 100% 순면으로 제조된다. 유기농 목화에서 얻은 실을 특허 기술로 직조해 순면 속옷을 입은 듯 부드러운 착용감과 우수한 흡수력을 자랑한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