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매직, 친환경 가전 '올클린 공기청정기 그린242' 출시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SK매직, 친환경 가전 '올클린 공기청정기 그린242' 출시

친환경 플라스틱 99.5% 적용…탄소 배출 저감

SK매직이 '올클린 공기청정기 그린 242'를 선보였다. 사진=SK매직이미지 확대보기
SK매직이 '올클린 공기청정기 그린 242'를 선보였다. 사진=SK매직


SK매직이 친환경 에코 가전 출시로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선다.
SK매직은 친환경 가전 라인업 '그린 컬렉션'을 공개하고 첫 번째 제품으로 친환경 플라스틱을 99.5% 적용한 '올클린 공기청정기 그린 242'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친환경 플라스틱 PCR-ABS는 버려진 가전·전자기기에 포함된 플라스틱에서 추출해 만든 재생 플라스틱으로 인체 무해한 친환경 소재다.
SK매직은 지난해 11월 국내 가전업계 최초로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한 PCR-ABS 적용의 핵심 요인인 색상과 디자인 개발에 성공, 이를 최초 적용한 올클린 공기청정기를 시장에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출시한 올클린 공기청정기 그린 242는 재생 플라스틱을 확대 적용한 올클린 공기청정기의 새로운 친환경 모델이다. 가격과 성능은 기존 제품과 같지만 친환경 플라스틱 적용률을 세계 최고 수준인 99.5%까지 높인 것이 특징이다.

필수 부품을 제외한 제품 내·외장재 모두 친환경 소재를 적용했고 동일 평수의 일반 제품과 비교해 제품 한 대당 신규 플라스틱 생산량을 3.4㎏ 줄이는 효과가 있다.

이는 페트병 242개(500㎖ 기준)에 해당하는 자원을 절약하는 동시에 30년생 소나무 한 그루가 흡수하는 탄소량을 3.5㎏ 저감하는 효과와 같다. 제품 폐기 시에도 별도 수거를 통해 또 다른 친환경 제품으로 100% 자원 재순환이 가능하다.

성능도 우수하다. 360도 전 방향 흡입이 가능한 원통형 구조로 설계했으며 바닥 하부까지 동시 청정이 가능해 빠르고 강력하게 깨끗한 공기를 내뿜는다.

국내 최초로 분리해 물 세척이 가능하도록 '분리형 워셔블' 구조로 설계, 늘 새 제품처럼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고 필터는 자체 개발한 8단계 `올인원 케어 필터`를 채용해 0.01㎛ 크기의 극초미세먼지까지 99.99% 제거한다.

또 프리, 집진필터로 구성된 2중 항균 필터를 더해 유해균과 곰팡이뿐 아니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등 공기 중에 부유하는 각종 유해 바이러스까지 억제한다.

SK매직 관계자는 "고객에게 '그린 라이프'라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존과 가격과 성능이 동일한 친환경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친환경 가치소비 확산을 위해 그린 267, 285 등 친환경 소재를 전면 적용한 그린 컬렉션 제품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하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a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