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올해 해외소비자가 제일 많이 '역직구' 한 상품은?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올해 해외소비자가 제일 많이 '역직구' 한 상품은?

KF94 마스크·뷰티·유아동·K-팝 앨범 등이 가장 인기
G마켓 글로벌샵, 미국·러시아 등 6개 국가 1~3위 인기 품목 공개


역직구 플랫폼 G마켓 글로벌샵이 올해 1~11월 기간 국가별 인기상품을 공개했다. 사진=G마켓이미지 확대보기
역직구 플랫폼 G마켓 글로벌샵이 올해 1~11월 기간 국가별 인기상품을 공개했다. 사진=G마켓


해외 소비자는 올해 역직구 쇼핑몰 G마켓 글로벌 샵에서 KF94 마스크, 국산 유아매트, K-뷰티 화장품, K-팝 앨범 등을 가장 많이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고객과 국내거주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G마켓 글로벌샵(영문샵·중문샵)은 올해 1~11월 동안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한 6개 지역의 인기상품을 2일 공개했다.

국가별로 보면 홍콩, 미국에서는 코로나19 사태가 지속되면서 KF94 마스크가 1위를 차지했으며 대만에서는 국산 유아 범퍼매트가 가장 많이 팔렸다.

태국에서는 K-뷰티의 인기로 코리아나 앰플이 1위에, 러시아에서는 K-팝 열풍으로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과 스트레이 키즈 앨범이 1~2위에 올랐다.

K-컬처의 인기는 G마켓 글로벌샵이 지난달 1~12일 한국판 블랙 프라이데이로 연 ‘메가G’ 행사에서도 나타났다. 이번 행사 대상인 6개 국가 중 태국, 미국, 싱가포르, 러시아에서 K-팝 상품이 1위를 차지했다.

한편 G마켓 글로벌샵의 공식 유튜브 채널 ‘인싸오빠(INSSA OPPA G)’는 이번 메가G 기간 동안 아이돌 그룹 AB6IX가 출연한 라이브커머스 방송에서 빼빼로데이 관련 상품을 판매하며 구독자 수 51만 명을 넘었다.

이주철 G마켓 글로벌샵 본부장은 “K-컬처의 인기로 방탄소년단 외에도 K-팝 앨범들이 다양한 국가에서 1위를 차지했고, 기존 인기상품인 뷰티 상품에 더해 코로나19 사태 지속으로 한국산 위생용품과 유아동 브랜드들의 강세가 돋보였다”면서 “G마켓 글로벌샵은 다양한 언어 지원과 신속한 배송, 간편한 결제 등 높은 편의성을 갖춘 역직구 플랫폼이자 K-컬처를 전파하는 콘텐츠 커머스 채널로 국산 브랜드 수출에 이바지하도록 다양한 시도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