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포인트 적립하고 혜택 받자"…'마이 맥도날드 리워드' 론칭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포인트 적립하고 혜택 받자"…'마이 맥도날드 리워드' 론칭

100원당 5포인트 적립…인기 메뉴로 교환 가능
오는 23일까지 포인트 2배 적립 이벤트 전개

맥도날드가 구매 금액을 포인트로 적립하는 '마이 맥도날드 리워드'를 정식 론칭했다. 사진=한국맥도날드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맥도날드가 구매 금액을 포인트로 적립하는 '마이 맥도날드 리워드'를 정식 론칭했다. 사진=한국맥도날드 제공
한국맥도날드가 고객 혜택을 강화하기 위한 서비스를 내놨다.

맥도날드는 주문 시 적립한 포인트를 인기 메뉴로 교환하는 ‘마이 맥도날드 리워드’를 10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마이 맥도날드 리워드는 현재 전 세계 31개국에서 운영 중인 글로벌 프로그램으로, 국내에서는 지난해 11월부터 약 3개월간 파일럿 테스트 기간을 거쳐 서비스를 개선, 정식 론칭하게 됐다.

이 서비스는 맥도날드 공식 앱(맥도날드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구매 금액 100원당 5포인트가 적립된다. 적립된 포인트는 빅맥, 맥너겟, 맥카페 아메리카노 등 버거부터 디저트까지 다양한 대표 인기 메뉴로 교환 가능하다.
맥런치, 해피 스낵 등 가성비 메뉴 주문 시에도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차등적으로 회원 등급을 두지 않아 앱을 보유한 고객 누구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포인트 적립 방법은 간단하다. 맥도날드 매장 내 키오스크, 프론트 카운터에서 앱 내 마이 맥도날드 리워드 QR 코드를 스캔한 후 주문하면 자동으로 포인트가 적립된다. 맥도날드 앱에서 제공되는 할인 쿠폰을 사용할 경우에는 별도로 추가 QR코드 스캔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단, 드라이브 스루 주문 시에는 주문 전 미리 포인트 적립과 모바일 쿠폰 사용을 미리 매장 직원에게 고지해야 가능하다. 적립된 포인트는 적립일 기준으로 1년 이내 사용할 수 있다.

맥도날드는 마이 맥도날드 리워드의 정식 출시를 기념해 앱 가입 시점과 무관하게 첫 포인트 적립 시 ‘맥너겟 4조각’ 교환이 가능한 1500포인트를 상시 무료로 증정한다. 뿐만 아니라 오늘(10일)부터 23일까지 구매 시 포인트를 2배로 적립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마이 맥도날드 리워드의 정식 출시와 함께 선보인 TVC도 눈길을 끈다. 영상에는 ‘맥드라이브로 주문하자마자 후렌치 후라이부터 차 안에서 먹을 때’, ‘빅맥 포장지에 붙은 치즈까지 소중할 때’ 등 실제 고객 조사를 통해 가장 많은 사람들이 공감한 ‘사소하지만 맥도날드에 진심인 순간’을 담아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오랜 시간 보내주신 고객분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더 좋은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이 맥도날드 리워드’ 프로그램을 정식으로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맥도날드 공식 앱을 통해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통해 기분 좋은 행복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맥도날드 앱 내 ‘마이 맥도날드 리워드’는 전국 390개 맥도날드 매장의 △키오스크 △프론트 카운터 △맥드라이브에서 사용 가능하며, 맥딜리버리 및 휴게소 내 매장 등 일부 매장에서는 적립 및 사용이 불가하다. 자세한 사항은 맥도날드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