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는 식단 관리를 위해 먹고 싶은 맛을 참았다면, 최근에는 맛과 건강을 모두 놓치지 않는 비건, 저칼로리 식품을 통해 즐겁게 건강관리 및 다이어트를 하는 라이프 스타일이 각광 받고 있는 것이다.
이 같은 추세를 반영해 롯데마트는 오는 17일부터 30일까지 ‘2022년 건강한 식생활 트렌드’를 테마로 다양한 헬시플레저·어다행다 식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SNS상에서 화제가 된 ‘로푸드(Low food)’식품 및 건강 디저트도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다이어터가 피하는 음식 중 하나인 ‘땅콩잼’을 제안한다. 기존 땅콩잼의 지방 함량을 70% 이상 낮춘 ‘피비핏 피넛버터 파우더(227g)’는 유튜브를 통해 입소문이 난 상품으로 798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맛의 저칼로리 아이스크림으로 유명한 ‘라라스윗 파인트 아이스크림 5종(각 474㎖)은 각 5530원이다.
지난해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비건 HMR(가정간편식)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풀무원 식물성 동글 떡볶이(423.5g)와 유니짜장면(620g)’은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각 3480원, 5980원에 판매한다. 또 ‘고기 대신 비건 양념 갈비살·떡갈비, 비건 궁중 불고기, 제육볶음’은 각 498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준비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호주 내츄럴 비건 스낵 ‘DJ&A’ 4종도 각 3580원으로 할인 판매해 비건을 즐기는 소비자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는 더욱 다양한 행사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정재우 롯데마트 상품본부장은 “새롭게 각광 받고 있는 건강한 식생활 트렌드 ‘헬시플레저’와 ‘어다행다’에 부응하는 다양한 상품들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트렌드를 발 빠르게 캐치해 MZ세대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