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농협경제지주, 현대홈쇼핑과 농가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농협경제지주, 현대홈쇼핑과 농가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농협경제지주 우성태 농업경제대표이사(오른쪽)와 현대홈쇼핑 임대규 대표이사(왼쪽)가  지난 21일 농산물 판매 확대와 농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이미지 확대보기
농협경제지주 우성태 농업경제대표이사(오른쪽)와 현대홈쇼핑 임대규 대표이사(왼쪽)가 지난 21일 농산물 판매 확대와 농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
농협경제지주는 농산물 판매 확대와 농가지원을 위해 현대홈쇼핑과 손을 잡았다.

농협경제지주는 우성태 대표이사가 지난 21일 현대홈쇼핑 본사를 방문해 현대홈쇼핑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동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농협경제지주는 재해, 수급불균형 등으로 판로 확보가 절실한 산지 농협의 상품을 발굴해 현대홈쇼핑에 제안·공급하고, 현대홈쇼핑은 ESG경영의 일환으로 해당 상품의 방송 편성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양사는 ▲판로지원이 필요한 농산물에 대한 신속한 방송절차 진행 ▲지역축제 연계 공동방송 운영 등 농산물 판매 확대와 농가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우성태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최근 비대면 소비의 급격한 확대로 홈쇼핑을 비롯한 온라인 판로 확보가 꼭 필요한 상황에서, 현대홈쇼핑과의 협력이 농산물 판매 확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사의 협업을 통해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의 어려움 해소는 물론이고, 소비자분들께도 좋은 농산물을 소개해 드리겠다"고 말했다.


이종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zzongy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