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그룹,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과 ESG경영 MOU

이날 협약식은 서울 송파구 KCA 서울본부에서 장호진 현대백화점 기획조정본부 사장, 정한근 KCA 원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스타트업·중소벤처 발굴 및 성장 지원 △민간·공공 ESG 경영 선도모델 구축 및 우수사례 공유 △양사 인프라·핵심역량 활용 사회적가치창출 사업 협력 △민간·공공 ESG 경영 추진 사업 협력·지원 등이다.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은 KCA는 현대백화점그룹이 자원순환 방식으로 자체 개발한 친환경 쇼핑백을 적용해 창립 50주년 기념 쇼핑백을 제작할 예정이다.
◆본도시락, 혹서기 맞아 소방관·취약계층에 기부

먼저 지난 6~14일까지 남양주 오남119안전센터를 비롯해 7개 소방서에 300만원 상당의 본도시락 제품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는 지난달 7월18~24일까지 본도시락 여름 신메뉴 3종 판매 건수와 공식 인스타그램 게시글 좋아요 또는 응원 댓글을 개당 500원씩 적립해 기부금을 조성한 고객 참여형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메가커피, 수해 복구 위한 성금 기탁

또 집중 호우로 인한 수해지역 복구에 힘쓰고 있는 관악구 자원봉사센터에 관할소재 가맹점과 협업해 500인분의 음료도 지원했다.
이 밖에도 이번 폭우로 피해를 입은 전국 가맹점을 조사하고, 복구에 필요한 피해물품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우아한형제들, 수해 복구 위해 4억원 기부

희망브리지는 기부금을 이번 집중호우로 발생한 피해 복구와 구호 물품 제공, 주거 지원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코나아이, 우리카드사와 업무제휴 협약 체결

코나아이는 우리카드와 16일 서울 영등포구 코나아이 본사에서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코나아이 결제 플랫폼인 '코나 플레이트(KONA PLATE)'를 기반으로 선불카드 상품 개발, 양사 플랫폼 활용 및 가맹점 모집 등 코나아이와 우리카드 고객에게 선도적인 결제서비스와 금융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사는 △가맹점 업무 제휴 △우리카드와 코나카드 간의 제휴 상품 개발 △코나아이 결제 플랫폼 (KONA PLATE) 이용 △상호간의 서비스 플랫폼 활용 등을 추진한다.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금융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협력 관계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파인이노베이션, VR 기반 청각재활·원격청각 기술 공개

설명회에서는 김동욱 대표, 이정학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 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제표준(ISO21388) 기반 청각센터 ‘파인히어링케어’의 운영 시스템 ▲저작권위원회에 기등록한 보유 특허 및 청각 플랫폼 소프트웨어 ▲새로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방향 등이 공개될 예정이다. 특히 파인이노베이션이 준비하는 ‘원격청각(Tele-Audiometry)’ 국제표준 개발 방향도 일부 공개된다.
파인이노베이션은 한림대학교 기술지주회사 산하 기업으로, 디지털 첨단기술과 헬스케어를 융합한 서비스를 개발 및 시행하고 있다. 지난 5월 ‘파인히어링케어 강남점’을 열고 세계 최초 국제표준 인증을 받은 프리미엄 청각서비스를 제공하며 인공지능 빅데이터를 활용한 구음장애 진단 기술로 인공지능 언어 및 인지 서비스를 개발 중이다. 또 가상현실(VR) 기반 청각 재활서비스를 통해 메타버스에서 개개인의 생활환경을 구현해 맞춤형 재활을 시행하고 있다.
◆제주삼다수, 제주 물의 우수성 알리고 과학 꿈나무 양성

제주의 생명수인 제주물을 알리고 물에 대한 소중함을 체험할 수 있는 물 과학 캠프다. 수료식에서는 환경부장관상, 제주특별자치도지사상,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상,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사장상, 한국능률협회자상도 수여됐다. 지하수조 6팀 이루민 학생(인천능내초등학교, 13세)을 포함한 5명이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고 물환경 골든벨에서는 강지호(제주 삼화초등학교, 13세) 학생이 1등을 차지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