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인기 해외여행 상품 한눈에 쇼핑하는 ‘쿠팡트래블 360’ 론칭
쿠팡의 여행상품 전문관 쿠팡트래블이 해외여행 상품 프로모션 ‘쿠팡트래블 360’을 론칭하며 한정특가 상품을 판매한다. 최근 해외여행을 떠나는 여행자 트렌트에 맞춰 세계 인기 여행 국가 및 도시를 쿠팡트래블을 통해 즐길 수 있게 ‘쿠팡트래블 360’을 기획했다.
‘쿠팡트래블 360’ 에선 괌, 하와이, 태국, 베트남, 필리핀 등 가장 빠르게 떠날 수 있는 인기 여행지 상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 자유여행을 즐기는 고객을 위해 해외 인기 티켓/패스/투어 카테고리도 구성했다.
쿠팡트래블은 이번 론칭을 계기로 여행사 브랜드 ‘교원 여행이지’와 협업해 브랜드 위크를 진행한다. ‘교원 여행이지’는 동남아 인기 지역 자유여행 에어텔 상품을 선보인다. 9월6일부터는 '하나투어' 여행사도 협업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베이, 중고명품시계 거래 12% 증가…미국·영국 등 85개국에서 팔려
시계 본체뿐 아니라 명품시계 박스도 판매되고 있다. 올해 ‘바쉐론 콘스탄틴 우드 시계 박스 케이스’는 약 50만원($380)에 거래됐다. 국가별로는 미국이 가장 많이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은 중고명품시계 판매 중 46%를 차지했고 영국과 독일이 10%로 뒤를 이었다. 이외 조지아, 예맨, 모로코, 이집트 등 85개국에서 거래가 이뤄졌다. 같은 기간 갤럭시 워치 등 스마트워치 거래량도 전년 대비 21% 증가하며 전체 시계 거래량의 11%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야놀자, 지역사회 상생 아이디어 개발 위한 ‘기버캠프’ 개최
야놀자는 지난 7월부터 개인 모금 플랫폼 바스켓펀딩과 협업해 ‘트래블 소셜기버 프로젝트: 선한갓생 살기’를 진행 중이다. 양사가 보유한 전문성 및 인프라를 청년들의 아이디어와 접목해 지속 가능한 여행의 가치를 공유하고 여행을 소재로 한 사회적 가치 창출 및 선순환 구조 구축을 지원하고 있다.
‘기버캠프’에는 트래블 소셜기버 프로젝트에 선정된 50명의 소셜기버들이 참여해 지역사회 상생 방안을 모색했다. 소셜기버들은 여행·숙소·레저·교통을 주제로 준비 중인 소셜 기부 프로젝트를 공유하고, 프로젝트의 실현 가능성을 제고하기 위한 모의 펀딩도 진행했다. 이수진 야놀자 총괄대표를 비롯해 김정빈 수퍼빈 대표, 임수열 프립 대표, 신지현 웰로 최고지속가능책임자 등이 멘토로 참여했다.
◆11번가, 유기묘 위한 기부금 1억원 목표
유기동물 후원에 앞장서고 있는 11번가(사장 하형일)가 기부금 총 1억 원을 목표로, ‘11키티즈’ 희망쇼핑 굿즈 패키지 추가 판매를 시작한다. ‘11키티즈’ 데뷔 직후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으로 지난달 1억1000만원을 기부한 데에 이어 이번 희망쇼핑 굿즈 판매를 통해 1억원을 추가 기부할 예정이다.
‘11키티즈’는 동물자유연대에서 보호 중인 유기묘들로 구성된 프로젝트 아이돌 그룹으로 유기동물들을 지원하는 ‘2022 희망쇼핑 캠페인’ 모델이다. 지난 18일 판매금 전액이 유기묘를 위해 기부되는 ‘희망쇼핑 굿즈’ 판매를 시작한 뒤 6시간만에 준비한 물량이 모두 완판됐다.
기부와 연계해 제작한 특별한 굿즈로, 많은 팬들이 11키티즈의 선한 영향력에 공감과 응원을 보내며 추가 판매에 대한 문의가 이어졌다. 이에 11번가는 추가 물량을 마련, 25일 오전 9시부터 2차 판매를 시작한다. 판매금 전액은 동물자유연대에 기부돼 유기묘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티몬, ‘티슐랭가이드’로 전국 맛집 요리 소개…상품 수 315% 상승
티몬이 지난 1월 론칭한 ‘티슐랭가이드’의 8월 기준 판매하는 상품 수가 315% 증가할 만큼 로컬 맛집과 협업하고 있다. 7개월간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았던 맛집 지역은 서울, 경상도, 강원도 순으로 나타났다.
현재까지 누적 매출 기준 가장 인기가 많았던 상품은 서울 홍대쭈꾸미, 춘천 제이오븐 파이, 대구 반야월 할매만두 등이다. 티슐랭가이드에서는 매주 금요일마다 티비온 라이브를 통해 할인가에 제공한다.
◆카카오톡 쇼핑하기, 추석 맞아 실속 만점 기획전 진행
카카오(각자대표 남궁훈, 홍은택)의 커머스CIC가 운영하는 카카오톡 쇼핑하기는 추석을 맞아 명절에 필요한 생필품부터 제수용품, 선물세트까지 추석 맞이 기획전을 진행한다. 카카오톡 쇼핑하기는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최소화하고자 매일 새로운 주제의 기획전과 톡딜을 열어 다양한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할 예정이다.
대표적으로 오는 27일까지 추석 뷰티 선물 대전이 진행된다. 셀트리온의 콜라겐 스킨케어 7종 세트를 최대 86% 할인하고 설화수 자음 2종 세트를 각종 사은품과 함께 판매한다. 명절 상차림에 필요한 사과, 배, 소고기 등 제수용품과 실속형 선물세트도 29일까지 톡딜 기획전으로 판매한다. 카카오톡 쇼핑하기는 카카오톡의 4번째 ‘쇼핑탭’의 상단 배너 또는 5번째 ‘더보기’탭에서 이용할 수 있다.
◆MZ세대 매료시킨 대표 브랜드 시몬스침대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대표 안정호)가 28일 SBS 일요 특선 다큐멘터리 286회, ‘문화를 사고 팝니다 MZ’에서 MZ세대와 기업과의 관계를 집중 조명하고 MZ세대와 함께 성장하는 조직 모습을 보여준다.
시몬스 침대는 이번 다큐멘터리를 통해 소셜라이징 프로젝트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파머스 마켓’ 등의 기획 및 운영의 핵심인 MZ세대 조직 문화를 중점적으로 담아냈다. 600명이 넘는 시몬스 임직원의 평균 연령은 34세로 문화 소비자이자 생산자인 MZ세대가 주축이 돼 조직을 이끄는 대표 기업으로 소개된다.
28일 방송에서는 시몬스의 침대없는 팝업스토어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청담’ 및 ‘해운대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2021)’, 150주년 기념 ‘시몬스 하드웨어 스토어(2020)’ 등의 사례를 소개하고 MZ세대를 사로잡은 이유에 대해 분석한다.
◆전자랜드, 수재민 및 취약계층 지원 위한 기부 캠페인
전자랜드가 집중호우로 인한 수재민과 사회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오는 9월 18일까지 가전제품 판매를 통한 기부 캠페인을 실시한다. 전자랜드는 취약계층을 도움과 동시에 소비자들에게 의미 있는 소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
소비자가 전자랜드에서 가전제품을 구매하면 구매 건당 일정 금액을 적립해, 캠페인 종료 후 누적 금액만큼의 가전제품을 수재민과 취약계층에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기부 물품은 기부 진행 시 수혜자에게 필요한 가전제품으로 지급할 계획이다. 구매 시 기부 금액이 누적되는 캠페인 대상 제품 모델은 냉장고, 세탁기, TV, 에어컨 등 주요 대형가전부터 가스레인지, 청소기, 음식물처리기, 공기청정기 등 중형가전까지 포함된다.
전지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ee787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