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ESG] 결식아동 지원 캠페인부터 지역상생 MOU까지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유통산책-ESG] 결식아동 지원 캠페인부터 지역상생 MOU까지


◆홈플러스, '아동 결식 제로(zero)화' 사원증 태깅으로 기부 동참


사진=홈플러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가 물가 상승으로 인한 아동 결식 우려를 해소하고자 '타각 기부 캠페인'을 시행한다.

이번 캠페인 홈플러스 구내식당에서 사원증을 단말기에 대는 것만으로도 임직원 누구나 손쉽게 동참할 수 있으며 캠페인 참여시 1건당 2500원의 지원 기금을 적립하게 된다.
임직원이 기부한 금액만큼 회사가 매칭 그랜트로 기부하는 방식으로 기획된 이 캠페인은 홈플러스 교육지원 프로그램 참가자 중 방학기간 돌봄 공백에 놓인 아동들을 위해 제공한다.

◆SPC그룹, 추석 맞이 사회공헌활동 펼쳐


사진=SPC그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SPC그룹


SPC그룹은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 온정을 나누는 추석'을 주제로 노숙인 배식 봉사활동, 취약계층 명절 선물 전달 등을 실시했다.

우선, SPC그룹 임직원들은 경기도 성남시 노숙인 무료 급식소 '안나의집'에서 노숙인 500여명을 대상으로 배식 활동을 진행했고, 파리바게뜨와 SPC삼립 빵, 우유 총 4000여개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파리크라상, SPC삼립, 비알코리아 등 계열사별로 사업장 인근에 위치한 전국 31개 복지기관에 추석 명절 제품을 후원했다. 이외에도 파리크라상은 성남 지역복지시설 등에 파리바게뜨 제품을 전달했고 비알코리아는 음성군 노인복지관 등에 추석선물세트를 선물했다.

◆배민, 830억 규모 정산대금 추석 전 조기 지급


사진=우아한형제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추석 연휴를 앞두고 배민에 입점한 사장님들이 자금난을 겪지 않도록 830억원 규모의 정산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이번 조기 지급으로 배민에 입점한 외식업 사장님들은 당초 13일에 지급되는 대금을 5일 앞당긴 8일에 정산 받는다.

조기 지급 대상은 배달의민족, 배민1, 포장 주문 등 배민에 입점한 모든 가게다. 사장님들은 일자 별 정산 금액과 입금 일정을 배민셀프서비스 내 정산내역 항목에서 확인할 수 있다.

◆BBQ, 추석 맞아 포천시 장애우복지시설에 나눔 전개

사진=BBQ이미지 확대보기
사진=BBQ


BBQ는 한가위를 4일 앞두고 경기도 포천시에 위치한 장애우복지시설 '남사랑의 집'을 찾아 'BB-Car(비비카)'에서 조리한 치킨 40인분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치즈볼 등의 사이드메뉴를 전달했다.

행사에는 BBQ 본사 관계자와 포천신읍점 패밀리(가맹점주)가 참석해 봉사를 진행했다.

◆KT알파 쇼핑-밀양시, 중소기업 및 지역상생 위한 MOU 체결

사진=KT알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KT알파


KT알파 쇼핑은 지난 5일 경상남도 밀양시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지역 우수상품 발굴 및 유통판로 지원을 통해 중소상공인 동반성장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설 것을 약속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밀양시의 우수한 지역상품을 공동 발굴해 KT 앞아 쇼핑의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KT알파 쇼핑은 상품 경쟁력 및 고객만족도를 강화하고, 밀양시는 TV방송 및 TV앱,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제휴 온라인몰, 해외수출 등 KT알파 쇼핑이 보유한 유통채널을 적극 활용한 판로 개척이 가능해진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