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성다이소 ‘감성캠핑 기획전’…160여종 구성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감성캠핑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캠핑용품의 색깔 톤을 맞춰 ‘인테리어 효과’를 높이거나 다양한 소품을 활용해 ‘감성적인 캠핑 분위기’를 연출하도록 상품을 구성했다. 캠핑 소품, 캠핑 수납용품, 캠핑 조명 등 총 160여종 상품을 선보인다.
캠핑 소품은 각 아이템을 특색있게 디자인 해, 몇 가지 아이템만으로도 색다른 캠핑을 연출할 수 있게 기획했다. △캠핑 조리도구 등을 거치하는 거치대 ‘인디언 행어’ △‘인디언 행어’ 측면에 거치해 사용하는 수납포켓 ‘인디언 행어 사이드 오거나이져’ △캠핑 휴지걸이 △가죽풍 가스 커버 등이 마련됐다.
◆유니베라 아임뮨 3종 리뉴얼
유니베라(대표 박영주)의 대표 면역 전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아임뮨이 출시 3주년을 맞아 리뉴얼 론칭했다. 아임뮨 오리지널, 아임뮨 슬림핏, 아임뮨 스킨부스터 3종이 대상이다. 아임뮨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면역력 소재로 인정한 알로에를 핵심 원료로 하는 건강기능식품으로 면역력과 장 건강,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된다.
아임뮨의 핵심 원료인 알로에의 기능적인 특징과 제품 효능을 고객이 쉽게 인지하도록 디자인을 변경했다. 또한 쉽게 개봉할 수 있도록 패키지를 설계했으며 고객의 호감도를 높이기 위해 아임뮨 슬림핏은 망고 맛을, 아임뮨 스킨부스터는 열대 과일 맛을 강화했다.
◆닥터포헤어, 걱정 성분 덜어낸 새치샴푸로 시장 입지 강화
닥터포헤어(㈜와이어트)가 걱정 성분을 덜어낸 안심 포뮬러 새치샴푸 ‘폴리젠 블랙샴푸’로 시장 입지를 강화한다. 실제 해당 제품을 4주 간 사용했던 소비자 만족도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 99.9%가 ‘두피 자극이 없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다”고 답했다.
28가지 두피 걱정 성분 없이 식물 유래 성분 95% 함유해 인체 피부 자극 테스트와 두피 자극 테스트에서 비(무)자극성 제품임을 인증 받았다. 닥터포헤어는 새치커버 샴푸의 성분 안전성 확보에 집중했다.
폴리젠 블랙샴푸는 자사의 기술력을 적용한 폴리젠 블랙 이펙터 콤플렉스(Folligen Black Effect Complex)로 미세캡슐화한 폴리페놀을 핵심성분으로 담았다. 최근 식약처의 정기 위해평가 대상이 된 76개의 염모제 성분이 전혀 포함되지 않았다.
◆‘친환경 패션 맛집’ 노스페이스, ‘2022 키즈 어텀 컬렉션’ 출시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2022 키즈 어텀 컬렉션’을 출시했다. 폴리에스터 및 나일론 리사이클링 소재부터 노스페이스만의 친환경 기술력과 노하우를 통해 새롭게 탄생된 친환경 인공충전재 ‘에코로프트’까지 다양한 친환경 소재를 적용했다.
플리스, 셋업, 재킷, 슈즈, 가방 및 모자 등 한층 다양해진 구성을 바탕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친환경 뽀글이 대명사 ‘에코 플리스 컬렉션’은 성인은 물론 키즈용 제품도 출시됐다. ‘키즈 노벨티 플레이 그린 플리스 후디’는 국내에서 수거한 폐페트병을 재활용한 ‘리젠 코리아’ 소재에 트렌디한 패턴을 더했다.
‘키즈 아프톤 패딩 재킷’은 섬유 내의 미세입자가 빛의 파장을 흡수해 열을 발생시키는 광발열 소재이자 리사이클링 소재로 구성된 친환경 보온 충전재 ‘에코로프트’를 적용해 보온성은 물론 경량성과 활동성이 뛰어나다.
◆경동나비엔, 실내 온도조절기 시각장애인 지원 인터페이스 제공
경동나비엔(대표 손연호, 김종욱)이 시각장애인의 편리한 보일러 사용을 돕고자 업계 최초로 시각장애인 지원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음성 안내를 지원하는 룸콘과 제어 기능을 확인하도록 돕는 점자 스티커, 제품의 사용 방법을 확인할 수 있는 점자 안내문 및 음성 매뉴얼로 시각장애인 지원 인터페이스를 구성했다.
점자로 보일러의 기능을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돕는 노력은 업계에서 처음 시도되는 것이다. 점자 스티커와 안내문은 온도조절기와 함께 제공된다. 음성 매뉴얼은 경동나비엔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고, ‘서울시 소비재 정보마당’에서 청취할 수 있다.
지원 인터페이스는 새롭게 출시된 온수가전인 ‘나비엔 콘덴싱 ON AI’를 사용하는 고객이라면 신청을 통해 무상으로 이용 가능하다. 관련한 상담과 문의는 경동나비엔 고객센터와 ‘장애인소비자연합’에서 가능하며, 룸콘의 교체는 경동나비엔의 서비스 엔지니어가 직접 방문하여 진행한다.
◆올랜드아울렛, 창원에 1000평 규모 리퍼브 전문매장 오픈
리퍼브전문 업체인 올랜드아울렛이 21일 경남 창원점을 오픈한다. 창원시 성산구에 위치한 올랜드아울렛 창원점은 3305㎡(1000평) 규모로 전국 올랜드아울렛 매장 중 최대 규모다. 창원점에서는 단순 변심 상품, 포장상자 손상, 미세한 흠집 등 S급 리퍼브 상품을 정상가 대비 최대 50% 이상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올랜드아울렛 창원점은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딤채 김치냉장고 스탠드 모델과 뚜껑형 모델을 45% 할인 판매한다. 냉장고는 418L 4도어 56%, 566L 4도어 35% 할인한다. 냉장고는 박스파손(박스없음) 리퍼브 상품이다.
올랜드아울렛 창원점은 오픈을 기념해 특별 이벤트로 ‘1000원 행복’과 ‘반의반의반값’ 행사를 진행한다. 24일에는 특별 이벤트로 유명 브랜드 식탁과 책상, 옷장 등을 1000원에 판매하는 ‘1000원의 행복’ 행사와 TV, 냉장고 등을 75% 싸게 파는 ‘반의반의반값’ 행사를 진행한다.
◆생활공작소, 패키지 리뉴얼 기념 ‘생공적 워싱 캠페인’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생활공작소가 구형 핸드워시를 리뉴얼 버전의 제품으로 교체하는 ‘생공적 워싱 캠페인’을 진행한다. 30일까지 구형 핸드워시가 놓인 장소를 제보 받는다. 카페, 식당, 헬스장 등 구형 핸드워시가 비치된 곳이라면 어디든 제보가 가능하다. 현장 사진까지 첨부해야 접수가 완료된다.
제보는 생활공작소 공식몰 이벤트 페이지와 공식 인스타그램에 게재된 네이버 폼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제보 받은 장소 중 추첨을 통해 최종 선정된 5곳에 리뉴얼 버전의 핸드워시 1박스(30개입)를 제공할 예정이다. 생활공작소는 제보 참여자 중에서도 5명을 추첨해 백화점 상품권(10만원권)을 경품으로 증정할 계획이다.
전지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ee7871@g-enews.com